Xbox에도 포스가 함께한다.


Xbox는 현지시각으로 4일,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의 다양한 캐릭터가 그려진 Xbox Series S(XSS) 12종을 공개했다. XSS 한 면에는 다스베이더 같은 시리즈 주역 캐릭터부터 츄바카, 보바펫, 그리고 BB-8 등 인기 캐릭터가 하나씩 담겼다.

특히 이번 특별 에디션은 새하얀 기본 XSS와 달리 캐릭터의 색상에 맞춰 통풍구와 본체 색상을 디자인했다. 다스몰과 카일로 렌은 검정 본체에 통풍구를 붉은 색으로 배치했고 요다는 특유의 녹색으로, BB-8은 상징색인 은은한 회색과 주황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Xbox가 이번 에디션을 공개한 건 스타워즈 데이를 기념하기 위해서다. 스타워즈 데이는 가호를 비는 식으로 말하는 '포스가 함께하길'의 영어 표현 'May the Force be with you'가 5월 4일(May the 4th)과 유사한 데서 유래됐다. 이에 디즈니 역시 스타워즈 데이를 기념해 드라마 '오비완 케노비'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기도 했다. 드라마는 '스타워즈 에피소드3: 시스의 복수' 이후 오비완 케노비의 행적을 다룬다.


한편, Xbox는 그간 다양한 게임 및 매체와 협업을 통해 특별한 Xbox와 컨트롤러 및 선보여왔다. 그 중 일부는 한정판 형태로 판매되기도 했지만, 대부분 자사 이벤트를 위해 소량만 제작해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스타워즈 XSS 역시 Xbox 트위터를 팔로워 후 프로모션 게시물을 #LegoStarWarsXboxSweepstakes와 #Maythe4th를 포함해 리트윗하면 응모 자격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