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최고 인기작 중 하나이자 많은 팬이 기다려 온 7편의 리메이크. 그 다음 이야기에 대한 정보를 곧 만날 수 있을까? 스퀘어 에닉스가 17일 파이널 판타지7의 출시 25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스퀘어에닉스는 10일 유튜브 프리미어 일정을 공개하고 오는 17일 오후 7시 '파이널 판타지7' 2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의 후속작이다. 2020년 PS4로 출시된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는 PS1으로 출시된 동명의 게임을 기반으로 선보인 작품이다. 게임은 텍스처 부분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차세대 콘솔인 PS5 출시를 앞둔 PS4 황혼기에 걸맞게 캐릭터 모델링과 향상된 연출로 플레이어의 눈을 즐겁게 했다.

게임은 원작의 스토리를 변경하는 동시에 원작에 없던 이야기를 추가, 완결되지 못한 이야기로 후속작을 암시하며 마무리됐다. 2021년에는 추가 에피소드를 담은 인터그레이드와 PS5, PC 버전 등으로 작품이 전개되며 보다 많은 팬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또한, 개발진은 이와 함께 후속작 개발이 착실히 진행되고 있다고도 밝혔지만, 상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아 왔다.

이에 25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특별 방송에서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의 파트2로 불리는 다음 작품이 공개될지에 팬들의 기대가 쏠릴 것으로 보인다.


스퀘어 에닉스는 17일 공개할 영상을 통해 공개할 상세 정보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파이널 판타지7 25주년의 특별한 정보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1997년 처음 출시된 파이널 판타지7는 그간 출시된 닌텐도 콘솔을 떠나 플레이스테이션을 통해 다음 세대의 게임을 선보였다. 특히 대용량의 광매체 활용을 통한 향상된 음질과 시네마틱 영상, 그 시네마틱 영상과 이어지는 게임 플레이, RPG로 영역을 확장한 3D 폴리곤 그래픽, 그리고 주인공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하는 매력적인 이야기는 일본을 넘어 전 세계에서 크게 사랑받았다. 특히 다양한 콘솔 게임기가 경쟁하던 시기, 무게추를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옮긴 중요한 작품으로 꼽히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