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은 게임 팬들에게 더 없이 행복했던 1년이었습니다. 한 해를 대표하는 다양한 대작은 물론이고, 기대 못 했던 신작이 깜짝 등장하거나,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들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주목받기도 했거든요. 인벤에서는 이렇게 풍성했던 올 한해를 축제처럼 마무리하고자 '2023 인벤 게임 어워드'를 진행했습니다. 인벤 게임 어워드는 유저들의 투표를 통한 대중성, 그리고 크리틱 선정을 통한 전문성 두 가지를 모두 잡고자 하는 글로벌 게임 시상식입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유저 투표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12개 부문에서 유저들의 직접 투표로, 8개 부문에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올해의 게임은 유저 투표 결과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합쳐 결정했습니다.




최고의 얼리액세스 부문 수상작 '배틀비트 리마스터'


2023년에는 정말 최고의 게임들이 무수히 쏟아져 나왔습니다. 반면 올해 첫 얼리액세스를 공개하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 게임들도 있는데요. 올해 가장 인상적인 얼리액세스 게임은 과연 무엇일까요.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최고의 얼리액세스 부문 수상작은 '배틀비트 리마스터'입니다.

배틀비트 리마스터는 서버당 254명의 플레이어를 지원하며, 로우 폴리로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FPS를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탱크, 헬리콥터, 수송기 및 해상 차량으로 차량 전투를 벌일 수 있고, 각자 역할이 있는 클래식한 클래스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여러 작품의 특징을 더한 게임 디자인에 대규모 멀티플레이로 게임을 실제 전쟁처럼 즐길 수 있는데요. 배틀비트 리마스터는 그래픽에 어울리는 비교적 캐주얼한 플레이로 얼리액세스임에도 여러 대작과 함께 이름이 언급되는 FPS로 자리잡지 않았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