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게임화연구원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기관인 한국게임화연구원(원장 김태규)은 1일, 비즈니스에서 게이미피케이션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다룬 ‘비즈니스 게이피케이션’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은 다양한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수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강력한 도구이기 때문이다. 게임화의 시장 가치는 수십억 달러 이상으로 꾸준히 증가하여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게이미피케이션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이미피케이션이라는 대안적 접근을 활용하여 비즈니스의 세계에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비즈니스 게이미피케이션’은 1권과 2권으로 나뉘어져 있다. 1권에서는 게이미피케이션의 역사와 게임과의 차이, 주요 행동 심리학, 페르소나 및 역량 요소, 게임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권에서는 스토리텔링과 적용분야에 중점을 두어 전개하고 있다.
책은 새로운 경영전략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방법을 찾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게임의 원리와 요소를 비즈니스에 적용하여 성과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 이동현 교수는 현재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에서 겸임교수로 근무하면서, 한국게임화연구원에서 해외 게이미피케이션 연구를 하고 있다. 미국 뉴욕대학교 스턴 비즈니스스쿨(NYU Stern School of Business)에서 MBA(Finance)를 졸업했으며, 금융경제 및 경영 분야에서도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게임화연구원 김태규 원장은 “현재의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높은 수준의 혁신과 창의력이 필수적입니다. 게임의 순기능에 숨어있는 새로운 동기부여와 많은 사람들을 참여하게 만드는 비밀 열쇠를 활용하여, 기업에 문제들을 풀고 해결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비즈니스 게이미피케이션”은 현대 비즈니스 환경에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전략을 찾는 비즈니스 전문가, 기업 리더, 창업자들에게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도구로서의 역할을 기대하며, 게임과 비즈니스 간의 획기적인 융합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기업에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인벤 주요 뉴스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07]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9]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