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2013년 2분기 매출 77억 7천만원
강민우 기자 (desk@inven.co.kr)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013년 2분기 결산 결과 매출 77억 7천만원, 영업이익 -21억 8천만원, 당기순이익 -29억 9천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6.2% 감소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지속한 수치다.
엠게임은 매출 하락의 원인이 2분기가 온라인게임 국내 시장의 비수기이고 기존 온라인게임 매출의 자연 감소라 분석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적자지속은 신규 매출의 부재와 개발비 상각이 주요 원인이라 설명했다.
그러나 엠게임은 대표 인기 게임인 '열혈강호 온라인'의 중국 업데이트와 '나이트 온라인'의 국내 업데이트 등 여름시즌을 겨냥한 프로모션의 성공으로 동시접속자와 매출이 150~300% 상승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였으며, 특히 해외 시장에서의 3분기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고 밝혔다.
엠게임은 지난 19일 신규 스마트폰게임 타이틀 2종 동시 출시를 시작으로 공격적인 모바일 사업에 나섰다. 특히, 하반기에는 유명 PC게임 IP(지적 재산권)와 엠게임의 대표 인기 온라인게임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게임 등 총 8종 이상의 타이틀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또, 오는 30일까지 한국과 일본에서 공동으로 첫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 중인 온라인게임 '다크폴: 잔혹한 전쟁'이 4분기 정식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다크폴: 잔혹한 전쟁'은 레벨과 퀘스트가 없는 등 국내 MMORPG에서는 보기 드문 특색을 갖춘 게임성으로 침체된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참신한 게임을 기다리는 국내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있다.
이와 함께, '나이트 온라인'이 9월 말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고 '열혈강호2'의 수출협상도 진행 중으로 해외 신규 매출이 기대되며, TPS(3인칭 슈팅) 장르의 신규 퍼블리싱 온라인게임도 하반기 국내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벤 주요 뉴스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2]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12]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