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는 청소년층의 통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하여 (주)넥슨(대표이사 김정주)의 유명 온라인게임인 카트라이더를 이용하여 「I LOVE UNIKOREA」를 캐치프레이즈로 11월21일부터 12월 4일까지 통일홍보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회원 1,400만(20세 이하 청소년층 50%), 동시접속 22만명의 카트라이더 게임에는 행사기간 내내 통일관련 홍보문구가 PPL광고형식으로 게재되고 있어, 청소년들은 게임을 하면서 전체맵의 20%에 노출되어 있는 “I LOVE UNIKOREA” “통일사랑 나라사랑” “아싸 통일”등의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받게 된다.


이와 함께 온라인 이벤트로 통일문제에 관한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보고 통일퀴즈 정답을 맞춘 2만명을 추첨하여 “아싸 통일” 풍선아이템을 선물하는 행사를 추진중이다.


또한 12월4일에는 시네코아 채플린홀에서 “통일부와 함께하는 카트라이더 최강전”이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참석하여 청소년들에게 통일사랑 나라사랑에 대한 축사를 할 예정이며, 도전 통일벨 등의 레크레이션과 카트라이더 최고수(준프로게이머 32명)들의 최강전도 개최될 계획이다.


입상자와 관람객에게는 금강산 관광상품권, 문화상품권, 게임 루찌 등을 증정한다.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