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인터넷의 신작 '간장온라인'이 'T24 소셜 페스티벌'로 인한 홍보효과를 톡톡히 봤다.

금일(8일) 오후 2시 양천구 신월동 신원초등학교에서 진행된 '24인용 텐트 혼자 치기'를 메인으로 한 'T24 소셜 페스티벌'에서 해당 미션이 성공하면서 텐트 상단에 부착된 '간장온라인' 로고가 함께 노출된 것.

현장에 모인 수많은 인파와 아프리카TV 생중계를 보고 있던 많은 사람들이 저마다 '간장온라인'을 검색해보면서 실시간 검색 1위를 기록했으며 이벤트가 끝난 후에도 검색 상위권을 유지했다.

에스지인터넷은 9월 20일 '간장온라인'의 비공개테스트를 앞둔 상황에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적지 않은 홍보효과를 거뒀다는 평을 얻고 있다.

한편, 이번 'T24 소셜 페스티벌'은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한 네티즌이 "24인용 텐트를 혼자서 칠 수 있다"라는 내용의 글을 올린 것으로 시작했으며 온라인상에서 수없는 논쟁으로 이어지다가 이와 같은 대형 이벤트로 이어지게 됐다. 에스지인터넷을 비롯해 다수의 업체가 후원에 참여했으며 가수 렉시가 축하공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간장온라인'은 수나라와 당나라가 서로 맹주가 되기 위해 치열하게 대립하는 난세 속에서 게이머가 의용군이 되어 전설의 보검 ‘간장 막야’를 찾고 천하를 평정해 나가기 위한 모험을 그린 3D MMORPG로, 에스지인터넷이 국내 퍼블리싱을 맡아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 T24 소셜 페스티벌 현장 사진. 이미지 출처 : 포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