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호요는 오늘(9일), 원신 2.0버전 업데이트에 앞서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방송에는 미호요의 류웨이 대표와 원신 개발팀이 직접 참여, 2.0버전에 신규 지역 '이나즈마'가 추가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이나즈마 지역은 몬드, 리월에 이어 세 번째로 개방되는 대형 월드로, 일본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지역이다. '영원'을 관장하는 번개의 신 바알이 자리잡은 이곳은 영원, 번개 원소, 에너지를 테마로 하며, 이에 기반해 다양한 전투 메카니즘이 추가된다.

전투 디자이너 aquaria는 이나즈마가 1.2버전에 추가된 드래곤 스파인, 1.6버전에 선보인 금사과 제도에 비해서 큰 지역이며, 콘텐츠 밀도도 더욱 높다고 예고했다. 아울러 감전, 초전도 외에도 번개 원소를 활용한 다양한 기믹이 추가된다고 밝혔다. 이번 이나즈마에서는 특정 캐릭터, 원소를 중심으로 하는 전투나 탐험보다는 오브젝트 및 기믹에 의거한 모험을 설계했다고 덧붙였다.





뒤이어 원신 IP 디렉터 샤오 루오하오가 출연, 이나즈마를 어떤 테마로 디자인했나 설명했다. 시바견 타로마루가 찻집 사장인 코모레 찻집 등 독특한 장소가 있는 이나즈마는 그간 공개된 두 지역과 달리, 바다 위의 군도와 찰나 그리고 영원이라는 테마에 집중해서 통일성과 모순, 변화를 주고자 한 것이 특징이다.

'번개의 신이 추구하는 영원이 무엇인가'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한 이나즈마는 여섯 개의 섬이다. 각 섬마다 여러 집단들이 있고 각지의 고유 풍습이 있지만 이나즈마라는 지역의 통일성을 유지하는 식으로 설계했다. 마신 전쟁, 켄리아의 재앙 이후 번개의 신이 무엇을 추구하게 됐는지, 스토리를 통해서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신규 캐릭터와 연관된 삼봉행에 대해서 언급됐다. 치안 및 군사, 안수령 집행을 담당하는 쿠죠 가문과 재정과 세관 통행을 주관하는 히이라기 가문, 그리고 마지막으로 신사와 축제, 문화를 담당하며 CBT에서도 모습을 보인 카미사토 아야카의 가문이 공개됐다.

라이덴 쇼군이 와타츠미 섬을 습격한 뱀을 베어버린 여파로 갈라져버린 '무상도의 협곡', 야에 무녀가 관장하는 나루카미 타이샤 등 여러 지역이 대략적으로 소개된 뒤, 신규 캐릭터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 번개의 신이자 이나즈마를 통치하는 라이덴 쇼군

▲ 작중 주요 인물로 등장할 야에 무녀

CBT 때 선보였던 5성 얼음원소 한손검 캐릭터 카미사토 아야카는 앞서 소개된 대로 이나즈마의 삼봉행 중 '야시로 봉행' 카미사토 가의 여식이다. 이나즈마 각지를 다니면서 많은 사람과 교류했으며, 많은 이들이 백로공주라 칭송한 인물이자 이나즈마에 도착한 여행자에게 큰 힘이 되어주는 인물이다. 제 2장 1막의 카미사토 저택 퀘스트에서부터 등장한다.

또다른 신규 캐릭터로는 폭죽가게 주인이자 5성 불속성 활 캐릭터 '요이미야', 종말번대의 닌자인 바람원소 4성 양손검 캐릭터 '사유'가 소개됐다. 이외에도 라이덴 쇼군, 토마, 쿠죠 사라, 산고노미야 코코미, 고로, 야에 무녀 등 이나즈마에서 등장할 신규 캐릭터들이 추가로 언급됐다.








그 뒤로 배경 디자이너 Cissie와 작곡가 첸유펑이 출연, 일본풍의 디자인을 원신의 세계에 맞춰 구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나 소개가 이어진 뒤, 류웨이 대표가 2.0버전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내용을 언급했다.

2.0버전에서는 퀘스트 완료시 북두를 획득할 수 있는 '뇌흔을 찾아서' 이벤트와 지난 해등절 이벤트에서 선보인 '기관디펜스'를 한 층 더 발전시킨 신묘한 국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속세의 주전자에 신규 콘텐츠 '재배'가 추가된다. 펑 할머니에게서 '씨앗 함'을 받은 뒤 해금되는 재배 콘텐츠는 속세의 주전자에서 유저가 직접 여러 식물을 키울 수 있는 콘텐츠다. 씨앗 함을 받은 뒤로는 유저가 티바트의 필드에서 식물을 채취할 때마다 씨앗을 얻을 수 있으며, 선계 화폐로 논밭을 구입하면 해당 논밭에 씨앗을 심고 여러 작물을 수확할 수 있다.



▲ 2.0버전에서는 속세의 주전자에서 작물 재배가 가능해진다

이와 함께 이나즈마 지역에 새로 추가된 몬스터 일부가 공개됐다. 유적 가디언과 비슷한 기계지만 다른 구조를 갖춘 '유적 기계 병사', 생계를 위해 도적이 된 유랑무사, 우인단에서 파견된 '거울의 여인' 등이 추가됐다. 새로운 보스 몬스터로는 '무상의 불', 다양한 형태로 변환하는 유적 장치 '영구 장치 진영', 1.6버전에서 선보인 바 있는 꼭두각시 검귀가 이나즈마에 출현할 예정이다.

2.0버전 시작과 함께 신규 캐릭터 픽업으로는 카미사토 아야카가 등장하며, 두 번째 픽업에서는 요이미야, 사유가 픽업캐로 추가된다. 카미사토 아야카 픽업과 함께 이나즈마 스타일의 신규 무기도 픽업 무기로 등장하며, 단조를 통해서 제조할 수 있는 이나즈마 스타일의 4성 무기도 새롭게 추가된다.


2.0버전에서는 추가로 무기 기원에도 천장이 도입된다. '신이 정한 궤도'라는 이번 시스템은 자신이 원하는 5성 무기를 정한 뒤, 5성 무기 획득시 자신이 원하지 않는 무기를 획득하면 그 시점부터 뽑기를 할 때마다 운명 경험치를 획득하는 시스템이다. 운명 경험치가 가득 차면 그 다음 뽑기에서는 자신이 선택한 무기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 이나즈마풍 신규 무기 공개와 함께

▲ 무기에도 천장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이나즈마에서는 원소 충전 효율과 원소 폭발 피해를 높여주는 '절연의 기치'와 공격력과 데미지를 높여주는 대신 원소 에너지를 일부 잃는 '추억의 시메카자리' 신규 성유물 2종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성유물 반환 신비 기능을 합성대에 추가, 5성 성유물을 3개 소모할 때마다 랜덤 부위의 신규 성유물이 담긴 '신성한 상자'를 선택할 수 있다. 신성한 상자에 대응하는 성유물은 총 4가지로, 그 중 하나를 선택해서 유저가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그간 별개로 운영되던 플레이스테이션 계정이 미호요 계정과 연동,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도 모바일과 PC로도 자신의 계정을 연동해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이와 관련된 사항은 추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서 공지할 예정이다.


원신 공식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