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8일(목) Act 18.The treasures hunter: 흑요정 유적지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액트의 이름에 걸맞게 새로운 개념의 던전, 흑요정 유적지가 추가되었고,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던 그래픽 개선 및 와이드 모드가 등장, 새로운 느낌으로 던파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그들만의 리그'라고 불렸던 길드 던전의 난이도가 조정되었다. 일반 던전과 동일하게 지옥 파티가 출현하며, 끝없는 영원 등의 아이템이 드랍되도록 변경, 정화율의 상승 등의 패치로 인원이 적은 길드도 충분히 마지막 던전까지 갈 수 있게 된 것.

그 외에도 업데이트와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레전더리 초월의 돌을 얻을 수 있는 '상상초월 PC방 이벤트', 순수한 황금 증폭서와 오락가락 보주를 얻을 수 있는 '대보름 뽑기왕은 내가 해! 이벤트', 흑요정 유적지의 그르푸 스크린샷을 합성해 세라를 받을 수 있는 '합성해주세요!' 이벤트까지, 대체적으로 보상이 괜찮다는 평이 많다.


▲ 컨트롤 위주의 던전, '흑요정 유적지'.



■ 크로니클 파밍과 레전더리 악세서리까지! 신규 던전 '흑요정 유적지'

언더풋에 신규 던전 '흑요정 유적지'가 추가되었다. 흑요정 유적지는 40레벨에 확인할 수 있는 외전 퀘스트 '흑요정 왕실로 부터'를 진행하는 것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 재료는 흑색 큐브 조각이 소모되며 하루에 2회씩만 입장할 수 있다.

던전 진행에 피로도는 사용되지 않지만, 최소 1 이상의 피로도를 가지고 있어야 진행이 가능하다. 코인 제한은 1인당 최대 4개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던전 진행 시 흑요정 유적지의 몬스터들은 처치해도 경험치를 주지 않고 클리어 후 가브리엘도 등장하지 않는다.

40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한 만큼 던전 내에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들은 파티원의 레벨에 맞춰 등장한다. 그러나 40레벨에 바로 플레이 하기엔 어려운 난이도를 가지고 있어 혼자 보다는 파티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 고레벨이라면 미수행 퀘스트 목록을 보면 흑요정 유적지 퀘스트가 있다.

▲ 등장하는 몬스터의 레벨은 캐릭터와 동일하게 나온다.


흑요정 유적지는 월요일, 목요일에는 '신전 입구', 화요일, 금요일에는 '미궁', 수요일, 토요일에는 '신전 중심부'가 열리게 된다. 일요일에는 모든 던전이 활성화 되지만, 모든 던전을 합쳐 2회만 입장이 가능하다.

신전 입구는 석상 등의 특수한 조건을 만족해야 피해를 받지 않는 구역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궁은 몬스터 패턴 공략 위주, 신전 중심부는 함정 오브젝트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등장 몬스터는 던전이 달라도 같은 몬스터가 나올 수 있지만, 던전마다 지정된 몬스터가 나올 확률이 높은 편.

모든 몬스터나 함정의 구성이 들어갈 때마다 랜덤으로 바뀌기 때문에 공략을 충분히 숙지하지 않았다면, 다음 난이도 공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 힌트를 보고 공략법을 유추해 내야 한다.

▲ 공략이 어렵다면 지원병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난이도의 상승 조건은 2성의 경우 '1성 난이도 1회 클리어 이후 코인을 사용하지 않고 피격 횟수 10회 미만 클리어', 3성의 경우 '2성 난이도 3회 클리어 이후 코인을 사용하지 않고 피격 횟수 7회 미만 클리어.' 4성의 경우 '3성 난이도 7회 클리어 이후 코인을 사용하지 않고 피격 횟수 5회 미만 클리어'를 달성해야 한다.

하루에 최대 2회씩만 플레이가 가능하고, 일주일에 3번만 열리기 때문에 4성 난이도에 도달하기 위해선, 2주일 이상을 기다려야 한다.

3성급 난이도 이상에서는 던전 진행 도중 랜덤으로 '그르푸'가 등장하는데, 그르푸를 처치했을 경우 추가 클리어 보상과 재료 아이템 및 일정 확률로 교환 가능한 레전더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3성 그르푸는 20~70레벨의 레전더리 악세서리, 4성 그르푸는 20~80레벨 레전더리 악세서리를 드랍한다.


▲ 피격 횟수 제한이라니... 쉽지 않은 조건들.

▲ 과연 4성 난이도는 얼마나 어려울까?

▲ 3성 난이도 이상에서 볼 수 있는 그르푸.


던전 클리어 보상은 던전마다 다르게 준비되어 있다. 신전 입구는 '끝없는 영원 4개 상자', 미궁은 '강렬한 기운 4개 상자', 신전 중심부에서는 '카드 혹은 보주 랜덤상자'를 얻을 수 있다. 그 외에 공통적으로 일반 보스에게 '차원 파편 덩이'를 얻을 수 있다. 개봉 시 차원 파편 5개를 획득하며 140개를 모아 크로니클 상자를 구입하는데 쓰인다.

크로니클 상자는 이계던전 업적 퀘스트로 받을 수 있는 부위인 목걸이, 반지만 선택이 가능해 아쉽다는 의견이 많지만, 40레벨부터 꾸준히 플레이해 이계던전까지 가기 전에 미리 크로니클 장비를 맞춰두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 1회 플레이에 최소 1개의 차원 파편 덩이를 얻을 수 있으므로 최소 2주면 크로니클 상자를 구입할 수 있다.


▲ 크로니클 보상이 목걸이와 반지밖에 없는 것은 아쉬운 부분.

※ 흑요정 유적지 업데이트 기념으로 던파 인벤에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1. 흑요정 유적지에 관한 공략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팁과 노하우 공유' 이벤트
2. 던전을 직접 플레이 해보고 간단한 소감을 남기는 '소감 남기기' 이벤트
3. 클리어 인증 스크린샷을 올리는 '클리어 인증' 이벤트

간단한 참여 만으로 세라를 얻을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간단한 참여 만으로 세라가 펑펑! 던파 인벤 흑요정 유적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새로운 그래픽을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와이드 모드의 추가

좌우로 더 넓은 시야를 볼 수 있는 16:9 와이드 모드 그래픽이 본 서버에 업데이트 되었다. 와이드 모드는 우측 시야가 약간 늘어나지만 도트가 흐리게 보이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도트 그래픽을 자연스럽게 변화시켜주는 '텍스쳐 업스케일링' 기능이 추가되어 흐리게 나오는 도트를 어느 정도 보완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래픽 변경에 맞춰 인터페이스의 디자인도 변경되었다. 16:9 그래픽 모드를 사용 중일 경우 사용하고 있는 인터페이스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다.

화면의 크기가 늘어난 만큼, 캐릭터 선택창이나 각성 스킬의 컷신 해상도 역시 높아졌는데, 레이븐 각성 컷신의 경우 연출이 바뀌는 등 소소한 변화도 확인할 수 있다.


▲ 4:3 비율의 상태, 우측의 NPC 나탈리아가 살짝 보인다.

▲ 16:9로 변경 후, NPC 나탈리아가 완전히 보인다.

▲ 텍스쳐 업스케일링은 흐린 도트를 깔끔하게 만들어준다.

▲ 바뀐 레이븐의 각성 컷신.




■ 길드 던전의 간소화, 더욱 쉬운 휘장 획득을 위해!

길드 던전의 난이도가 전체적으로 조정되었다. 우선, 가장 문제되었던 정화율을 채우는 속도가 매우 빨라져 인원수가 적은 길드도 노력으로 끝까지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길드 던전의 지옥파티, 재료 아이템 드랍이 추가되어 에픽 아이템과 돈벌이를 노리며 길드 던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다.

정화율 상승량은 초반 3개의 던전 '슬픔의 성문', '절규의 땅', '파멸의 협곡'이 크게 눈에 띄는데, 기존 2인 플레이로 1회당 0.15% 증가했던 정화률이 1%로 상승. 2인만 있어도 50회 플레이로 다음 던전을 개방할 수 있게 되었다.

길드 던전이 개선되어 보다 휘장을 얻기 쉬워졌으며, 휘장에 장착하는 '' 아이템은 3월 중 업데이트 예정이다.


▲ 이제 길드 던전에서도 재료 아이템이!

▲ 4인으로 플레이 한다면 한 번에 더 많은 수치가 차오른다.




■ 순수한 황금 증폭서를 얻을 수 있는 기회! '대보름 뽑기왕은 내가 내가 해!' 이벤트

뽑기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뽑기왕 이벤트가 다시 돌아왔다. 매일마다 접속 시 1회, 적정레벨 던전 4회 클리어당 1회 (최대 10회), 뽑기판에서 찬스 상자를 얻었을 때 1회 뽑기 기회가 추가되며, 뽑기판의 빈 공간을 클릭해 랜덤으로 나오는 아이템을 가져갈 수 있다. 주말과 PC방에서는 뽑기 기회가 2배로 제공된다.

얻을 수 있는 보상으로는 물리,마법 공격력을 15~25 사이로 증가시켜 주는 '뽑기왕의 오락가락 보주'와 주화샵에서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사용하는 '뽑기왕의 주화' 외에도 '황금 찬스 상자', '칼레이도 박스', '증폭 보호권', '1회용 증폭기', '차원 파편 상자' 등이 있다.

열심히 뽑기를 하며 뽑기왕의 주화를 모았다면,뽑기왕의 주화 상점에서 보상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주화를 50개 모았을 경우 '순수한 황금 증폭서'와 '증폭 보호권'을 구입할 수 있으며, 주화 10개로 '뽑기왕의 오락가락 보주', '1회용 증폭기'를 구입할 수 있다.

순수한 황금 증폭서는 계정당 최대 2개, 뽑기왕의 오락가락 보주는 최대 5개, 1회용 증폭기는 최대 10개까지 구입이 가능하다.

☞ 순수한 황금 증폭서를 노려라! 뽑기왕은 내가 내가 해!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노려보자.

▲ 꾸준히 뽑기를 한다면 황금 증폭서 2개가 내 손에!




■ 레전더리 초돌이 또...? '오라오라 상상초월 PC방 꿑타임' 이벤트

이벤트 기간 중, PC방에서 누적 75시간을 사용했다면 최종 보상으로 '원샷 초월의 돌 [레전더리]'를 얻을 수 있다. 레전더리 초월의 돌은 마창사 이후 2번째로 나온 아이템이며, 진혼의 무기 혹은 거대한 형상의 악세서리, 무신의 상의 등 획득 난이도가 높은 레전더리 아이템을 부 캐릭터로 옮겨주는데 유용하게 사용된다.

75시간을 달성하지 못했다고 해도 50시간으로 '원샷 초월의 돌[크로니클]'을 얻을 수 있으며, 25시간으로 '캐릭터 슬롯 확장 킷', 10시간으로 '창고 확장권'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PC방에서는 주말마다 버닝 피로도가 진행 중이며, 피로도를 170 사용하면 버닝 4단계에 돌입, 경험치 100% 증가, 모든 스킬레벨 2 상승, 쿨타임 30% 감소, 힘, 지능, 체력, 정신력 + 100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레전더리 초월을 얻을 수 있는 기회! 상상초월 PC방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매일 얻을 수 있는 보상들.

▲ 75시간 접속하면 초월의 돌을 모두 얻을 수 있다.




■ 기상천외한 그르푸를 만들자 '합성해주세요!' 이벤트

흑요정 유적지의 숨겨진 보스 '그르푸'를 대상으로 합성 사진을 제작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그르푸 이미지가 포함된 합성 사진을 올리면 유저들이 좋아요를 누를 수 있으며, 반응에 따라서 '육성터지는 합성상' 5만세라 5명, '빵터지는 합성상' 2만 5천세라 10명, '살짝 아쉬운 합성상' 5천세라 100명에게 상품이 지급된다.

☞ 그르푸를 합성해 주세요!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어떻게 하면 이런 이벤트가 나올 수 있는거지?

▲ 레슬링에 당하거나.. (출처 : 공식 홈페이지 - 나선염황)

▲ 에픽을 먹겠다는 다짐까지. (출처 : 공식 홈페이지 - 어이없어)

▲ 기상천외한 합성사진들이 출품되고 있다.(출처: 공식 홈페이지 - 로봇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