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2일(목), 타워오브판타지에 2.2 업데이트 '거울 아래 달그림자'가 적용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미러시티의 확장과 함께 극한의 심연, 허공의 심연 등 신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픈 이후 최초의 남성 캐릭터인 시리우스와 라일라가 새로운 레플리카로 합류하게 된다.

새로운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를 진행하여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에서는 7일간의 출석을 통해 총 1,000개의 흑수정과 루돌프 미아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이와 별개로 연말 축제 이벤트도 진행되는데, 아바타 아레나, 불렛 타임 등의 이벤트 콘텐츠에 참여하여 전용 코인을 얻고 각종 아이템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신규 이벤트 2종은 내년 1월 12일(목) 6시까지 진행된다.




◆ 신규 레플리카 2종도 합류! 2.2 업데이트 '거울 아래 달그림자'

먼저, 미러시티의 확장이 이루어진다. 신규 지역 B 구역, C 구역이 오픈되어 미러 스트리트, 유원, 수경대, 콜드랜드, 살랑국, 오락실, 갤럭시 아파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락실 루프탑과 미러 스트리트 워프게이트가 등장하며 레이싱 경기, 아케이드 게임, 마작, 카드 게임, 펫 육성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신규 레플리카 시리우스와 라일라도 등장한다. 시리우스는 번개 속성을 가진 라이트닝 장창을 활용한다. 일반 스킬은 4단계로 구분할 수 있는데, 전방의 적을 연속으로 타격할 수도 있고 힘을 모아 더욱 큰 피해를 주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연계 스킬과 점프를 이용하여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물리 속성 무기 베스퍼를 사용하는 라일라는 시원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레플리카로 실드 파괴는 물론 힐과 딜 능력까지 보유했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브 임무가 추가되고 다인 PVP 콘텐츠인 극한의 심연도 플레이 가능하다. 극한의 심연은 80레벨 이후 해제 가능하고 매일 12시부터 24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허공의 균열에는 허공의 심연이 추가되며 차원의 시련과 행성 탐사, 시공 카오스의 난이도는 하향 조정이 진행된다.



▲ 남성 캐릭터인 시리우스와 함께 라일라가 신규 레플리카로 합류한다


◆ 코스튬 등 보상 제공, 크리스마스/연말 이벤트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하여 신규 이벤트 2종도 참여할 수 있다. 12월 22일 점검 후부터 내년 1월 12일 6시까지는 크리스마스 출석체크 이벤트가 열린다. 기간 내 게임에 7일을 접속하면 모든 보상을 획득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흑수정와 루돌프 미아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루돌프 미아 코스튬은 3일차 접속 선물로 지급된다.

같은 기간 연말 축제 이벤트도 진행된다. 연말 축제는 아바타 아레나, 불렛 타임, 달빛 퍼레이드로 구성되어 있다. 각 콘텐츠에 참여해 축제 코인을 획득, 전용 상점에서 보상으로 교환하는 구조다. 축제 코인은 최초 1일 상한선이 1,000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이후 하루마다 최대 획득량이 1,000씩 증가하여 최대 19,000까지 얻을 수 있다.

몬스터 커스텀은 제공되는 목록 내에서 임의의 몬스터를 선택, 커스텀을 진행하여 다른 몬스터와 전투를 펼치는 콘텐츠다. 커스텀에 필요한 아이템은 대세계 암호 상자 및 수배 임무를 통해 수급할 수 있고 목록 내 일부 몬스터는 잠금 해제 후 활용 가능하다. 각 몬스터 속성의 육성 레벨은 서로 계승되고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으나, 이미 강화한 속성은 변경이 불가능하다. 매칭을 통한 결투에서 승리/패배 시 축제 코인을 획득하게 된다.

불렛 타임은 매칭을 통해 만난 8인의 개척자가 경쟁을 펼치는 콘텐츠다. 8인이 이벤트 필드에 참여하여 일정 시간마다 주어지는 이벤트 무기와 에너지 기어를 사용, 다른 개척자를 공격할 수 있다. 입장 시 브론즈 코인 100개를 소모, 타인을 공격하면 브론즈 코인을 얻고 피격 시 브론즈 코인이 차감되며 코인 개수가 0이 되면 패배하게 된다. 이후, 결과에 따라 축제 코인을 획득한다. 달빛 퍼레이드에서는 페스티벌 차량이 뿌리는 선물을 받아 축제 코인을 얻을 수 있다.


▲ 크리스마스 출석체크 이벤트에서는 흑수정과 루돌프 미아 코스튬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