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동물 가구를 얻을 수 있는 봄 시즌 대표 이벤트 '초원의 우정 축제'가 3월 9일(목) 점검 후부터 3월 30일(목) 점검 전까지 3주간 진행된다.

해당 축제 기간 동대륙 초원의 띠 지역은 평화 상태가 되며, 초원의 심장 아래 자리한 [푸른 송곳니 부락]에서 3개의 일일 퀘스트와 일일 최대 3회까지 진행 가능한 1개의 퀘스트 수행을 통해 축제 기념 주화를 챙길 수 있다.

세부적으로 축제 장소인 푸른 송곳니 부락은 마리아노플과 오스테라의 세력 본부 및 빛나는 해안에 있는 공간의 틈을 통해 바로 이동이 가능한데 미리 철주괴 50개, 아기 동물을 돌봐주는 데 필요한 물과 곱게 빻은 곡물을 준비하면 좀 더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


▲ 초원의 우정 축제가 진행되는 푸른 송곳니 부락


작년과 동일하게 진행되는 이번 축제 퀘스트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면, 가장 먼저 축제 장소에서 만날 수 있는 NPC 나이람달은 '연약한 아기 동물에게 전하는 우정' 임무를 주는데 근처에 있는 천막에서 아기 동물들을 돌봐주면 되는 간단한 퀘스트다.

천막 내부에는 노란색과 검은색이 섞인 점박이 고양이 '누이냥', 얼굴 부분만 까맣고 전반적으로 하얀털을 보유한 '엘냥', 몸 전체가 검은색으로 뒤덮인 '워프냥', 늑대를 닮은 회색털을 가진 '강아지' 등 총 4가지 종류의 아기 동물들이 기다리고 있다.

여기서 선택한 외형의 아기 동물을 퀘스트 보상으로 받게 되니 자신의 취향에 맞게 결정한 후 다시 나이람달에게 돌아가면 보상으로 축제 기념주화 1개가 지급되며, 이후 '연약한 아기 동물 돌보기' 퀘스트로 이어진다.


▲ 천막 안으로 들어가면 귀여운 아기 동물들이 기다리고 있다

▲ 아쉽게도 한 종류만 선택할 수 있다


이제 소지품창을 열어보면 앞에서 선택했던 아기 동물이 육성 가능한 상태로 들어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풀이나 오브젝트가 없는 평탄한 주변 바닥에 내려놓을 경우 성장시킬 수 있다.

성장 방법은 일반적으로 초보 시절 탈것을 얻을 때 수행했던 과정과 크게 다르지 않다. 바닥에 내려놓은 아기 동물의 '상태 살펴보기' - '배고픈 아기 동물에게 먹이 주기' - '상대 살펴보기' - '놀아주기' 순으로 진행하면 되는데, 배가 고프거나 씻길 때 '곱게 빻은 곡물'과 '물 1개'가 추가로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그렇게 성장이 완료되어 '건강한 상태'가 된 아기 동물은 소지품 창으로 회수할 수 있으며, 다시 나이람 달에게 데려가면 축제 기념주화 3개와 완공된 집에 설치할 수 있는 '아기 동물'을 받게 된다.

특히 획득한 아기 동물은 자신의 주택에 내려놓을 경우 '함께 할 준비' 라는 별도의 상호 작용이 가능하다. 여기서 상호 작용 기능은 아기 동물마다 4종류의 다른 형태로 성장하게 해주는 요소로, 3종류의 재료 아이템 중 어떤 것을 이용해 육성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다르다.

☞ [아키위키] 세부적인 아기 동물 육성 방법

▲ 축제장 내부에서는 상호작용을 통해 성장한 아기동물 일부를 볼 수 있다

▲ 상호 작용을 통해 외형이 바뀌는 아기 동물들!


다음으로 현실 시각으로 오후 2시, 오후 7시, 자정에는 축제장에 NPC 탈키르가 등장한다.

탈키르는 주변에 있는 무리에서 이탈한 아기 동물들을 '초원의 심장' 호수 근처의 샤랄에게 데려다 달라고 부탁하는데 등짐 형태로 변한 아기 동물을 메고 가야 하니 당나귀나 차량을 이용하면 조금 더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

이외에도 축제장 외곽을 소 한 마리와 함께 순회하는 '동물과 교감하는 잭' 에게는 철 주괴 50개를 전달하면 축제 기념주화 5개를 보상으로 주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축제장 내부에 있는 '요리가 담긴 솥'을 클릭 시 1시간 동안 지속되는 유용한 버프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 축제장 외곽 울타리를 따라 순회하는 잭

▲ 요리가 담긴 솥을 통해 유용한 버프를 얻을 수 있다

▲ 귀여운 웰시코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