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목), 엘리온 공식 홈페이지에 2022년 여름 업데이트 안내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3월 발표했던 2022년 업데이트 로드맵 내용 중 일부가 구체적으로 나왔고, 당시 없었던 자동 서포트 사냥터, 강화 횟수 제한이 없는 장비 등 새로운 내용이 추가됐다.

먼저, 다음에 추가 예정인 클래스 소울브링어는 양손에 도검을 장착하고, 영혼을 활용해 전투한다는 기본 정보 외에 '영기'라는 고유 자원을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영기는 슬레이어의 혈기처럼 최대 5회까지 중첩되며, 이를 활용해 캐릭터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어 영기를 유지하는 것이 소울브링어 조작의 핵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영혼 노출은 총 세 가지의 타입이 존재하고, 노출된 영혼의 종류에 따라 다른 효과를 가지게 된다.

물 아래 위치해 기존 사냥터와 다른 분위기가 느껴지는 '비밀의 바다'는 차원 포탈 형태로 등장하며, 잠수함을 타고 내부를 모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기회의 궁전, 욕망의 신전에 이어 3번째 자동 서포트 사냥터가 새로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사냥터는 기계 장치들이 가득해 검은사도와 관련이 있는 장소일 것으로 추측된다.

신규 콘텐츠 '마갑기 공성전'은 여름에 출시할 수 있도록 개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마갑기 공성전에서는 전술전략을 활용할 수 있는 필드와 위압적인 거대 마갑기를 준비 중이라는 말을 남겼다.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거대 마갑기는 과거 진영전에서 탑승할 수 있었던 마갑기와 비교해 확실히 위압감이 느껴졌다. 기존 시스템 중에서는 쾌적한 캐릭터 육성에 큰 도움이 될 별자리 프리셋과 수집 도감 계정 단위 통합이 안정성 검증 과정을 거치고 있다.

영상 후반부에는 신규 장비 추가를 예고했다. 신규 장비는 기존 세트 장비와 기본 성능은 동일하지만, 강화 수치에 따라 추가 효과가 붙는다. 또한, 장비 강화 횟수 제한이 사라지고 강화 수치 제한도 없어질 예정이다. 장비 체계가 바뀌면서 기존 장비는 강화 수치에 따라 신규 장비로 넘어갈 수 있는 방안을 준비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개발노트에서 안내할 예정이다.

▲ 영기라는 고유 자원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소울브링어

▲ 영혼의 색에 따라 각각 다른 효과를 가진다

▲ 신규 사냥터 비밀의 바다는 차원 포탈 형식으로 추가된다

▲ 기계 장치로 구성된 신규 자동 사냥터도 공개됐다

▲ 거대한 마갑기와 함께 하는 공성전은 여름 추가를 목표로 개발 중

▲ 안정성 검증을 거치고 있는 별자리 및 수집 도감 계정 통합

▲ 강화 횟수와 수치 제한이 없다!? 영상 후반부에 공개된 신규 장비 정보

▲ 기존 장비 보상안은 추후 개발노트에서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