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식 정글러의 하향 패치가 눈에 띄는 4.13 버전

오는 16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펼쳐질 핫식스 롤챔스 섬머 2014시즌 대망의 결승전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4.13 버전으로 치러진다.

롤 4.13 버전은 현재 일반 클라이언트에 적용되어 있는 최신 버전으로 다양한 챔피언 관련 패치가 실시됐다. 특히, 대회에서 자주 등장하는 챔피언들이 하향됐다.

육식 정글러의 대표주자로 손꼽히던 리 신과 엘리스, 이블린이 하향됐고, 그동안 일어난 몇 번의 패치로 인해 각 라인을 대표하게 된 그라가스와 직스, 루시안, 코그모, 트리스타나 역시 하향 패치를 피하지 못했다.

반대로 대회에 자주 등장하지 못하는 챔피언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전해졌다. 럭스와 리산드라, 올라프, 헤카림, 케일, 그레이브즈 등에 약간의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다.

▶ 관련 기사 : [패치] 육식 정글의 시대는 끝날 것인가? 4.13 패치의 내용과 쟁점

크레센도 범위에 대한 논란이 일었던 소나는 4.13 버전에서 스킬 리워크를 거쳤다. 이로 인해 소나는 결승 무대에서 글로벌 밴 상태로 남을 예정이고, 궁극기 관련 버그로 인해 LCS에서 글로벌 밴이 된 제라스 역시 결승 무대에서 선택할 수 없다. 이에 반해 최근까지 스킬 리워크로 인해 글로벌 밴 상태였던 루시안은 이번 결승 무대에 선택 가능할 예정이다.

▲ 스킬 리워크로 인해 글로벌 밴 될 예정인 소나

한편, 핫식스 롤챔스 섬머 2014시즌 결승전에서는 전 시즌 챔피언인 삼성 블루와 패기로 똘똘 뭉친 KT 애로우즈가 우승컵을 놓고 치열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과연 이번 4.13 버전 적용이 양 팀의 챔피언 선택과 그에 따른 전략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