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크 게임에도 신규 소환사의 협곡 오픈 베타가 적용되었다.

라이엇 게임즈가 ‘편리한 팀 구성’과 ‘AI 상대 대전’, ‘일반 게임’, ‘사용자 설정 게임’에 이어 랭크 게임에서도 업데이트된 소환사의 협곡 오픈 베타를 적용했다. 이로써 유저들은 모든 게임 모드에서 신규 소환사의 협곡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라이엇 게임즈가 이번 소환사의 협곡 업데이트에서 가장 중요시 여긴 사항은 ‘직관성’과 ‘명확성’이다. 이를 위해 게임 중에 현재 어떤 상황이 펼쳐지고 있는지 신속하게 파악하고, 매 순간 가장 중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다양한 시각적 효과가 마련되었다. 동시에 맵 각 부분의 색깔과 디자인을 차별적으로 배치함으로써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게임을 시청하는 관전자들도 현재의 상황과 위치를 잘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 업데이트된 소환사의 협곡 플레이 영상


또한, 다른 게임 모드에서처럼 신규 소환사의 협곡이 적용된 랭크 게임에서 승리를 거두게 될 경우 기념 아이콘을 얻을 수 있다. 아이콘은 총 2개이며, 어떤 진영에서 승리하느냐에 따라 지급되는 아이콘이 달라진다. 물론, 다른 진영으로 각각 승리를 거둘 경우 2개의 아이콘 모두 습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 신규 소환사의 협곡에서 승리 시 진영에 따라 지급 아이콘이 달라진다
(좌 : 파랑 팀 아이콘, 우 : ‘빨강 팀 아이콘’)


이밖에도 라이엇 게임즈의 공동창업자 브랜던 벡과 마크 메릴이 신규 소환사의 협곡 공개에 대한 소감을 밝혀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그들은 ‘업데이트된 소환사의 협곡 컨셉 아트을 처음 보았을 때, 리그 오브 레전드가 참 많은 발전을 이뤘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며, ‘이번 소환사의 협곡도 쉬지 않고 개선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변경은 맵 측면에서만 업데이트가 진행된 것이기 때문에, 아이템과 버프 등 게임 플레이 변경점은 추후 프리 시즌 패치를 통해 공식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리그오브레전드의 대격변이 본격화되고 있는 현재! 라이엇 게임즈가 다시 한 번 유저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을 수 있을 것인가에 모두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 공지 전문

소환사의 협곡 오픈 베타가 모든 게임 모드에 적용되었습니다


소환사 여러분,

업데이트된 소환사의 협곡 오픈 베타 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랭크 게임,(11/19 추가) 일반 게임, 사용자 설정 게임,(11/18 추가) 편리한 팀 구성과 AI 상대 대전에서 소환사의 협곡을 달라진 모습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소환사의 협곡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한정 소환사 아이콘도 새로 나왔습니다.
* 아이콘은 지급 대상 소환사분들이 많을 경우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설정 게임과 AI 상대 대전에서는 아이콘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11/13 추가)

이 아이콘은 새로워진 소환사의 협곡 각 진영에서 게임을 한 번만 승리하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빨강 팀에서 한 번 이기면? 빨강 팀 아이콘을 얻습니다.
파랑 팀에서 한 번 이기면? 파랑 팀 아이콘을 얻습니다.
양쪽 팀에서 한 번씩 이기면? 물론 두 아이콘을 모두 차지할 수 있습니다.
한 게임에서 양쪽 팀으로 동시에 승리를 거둔다면!? 버그입니다.

소환사 아이콘은 향후 몇 주 동안 획득하실 수 있으며 종료 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내셔 남작과 친구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새로워진 소환사의 협곡으로 달려가세요!

정의의 전장에서 승리를 기원합니다.



■ 라이엇 게임즈 공동창업자의 편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지난 여정을 돌아보며


리그 오브 레전드의 지난 여정을 돌아보며
- 라이엇 게임즈 공동창업자 라이즈, 트린다미어가 보내드리는 편지



소환사 여러분,

업데이트된 소환사의 협곡 컨셉 아트를 처음 보았을 때, 저희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참 많은 발전을 이뤘구나 하는 생각에 만감이 교차했습니다. 약 6년 전, 라이엇 게임즈의 초창기 시절엔 회의실이라고 써 붙인 비좁은 골방에서 게임의 초기 맵을 디자인했었습니다. 라이즈(브랜던)는 턱수염이 없었고, 트린다미어(마크)는 염소 수염을 기르고 있었죠. 저희 둘 다 아이는커녕, 결혼도 하기 전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나이를 먹고 가족이 늘고 구형 텔레비전과도 작별을 고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동시에 그 동안 라이엇에는 경험과 자질을 두루 겸비한 아티스트, 엔지니어, 디자이너들이 충원되면서 협곡을 점점 다양한 색으로 채워 나가게 되었습니다. 이후 지속적인 개선과 변모를 거듭하며 협곡엔 생동감과 재미가 나날이 무르익어가게 되었습니다.

우리 모두에게 소환사의 협곡은 환상적인 역전극이나 펜타킬의 짜릿함을 맛볼 수 있는 맵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제 2의 고향이라 해도 과언은 아니겠지요. 친구와 함께, 때론 낯선 이들과 함께 우리가 울고 웃으며 노력과 열정을 불태운 장소니까요. 이렇게 소중한 경험을 쌓아나갈 리그 오브 레전드의 바탕을 업데이트한다는 건 정말 기대와 설렘이 가득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간 여러분과 함께 걸어온 여정을 앞으로도 늘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걸어나가겠습니다. 수많은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열정과 관심으로 지켜보실 소환사의 협곡을 쉬지 않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이곳에서 우리가 함께할 새 역사가 탄생할 것입니다. 그럼 새로워진 협곡에서 뵙겠습니다!


라이즈 (브랜던 벡 대표, 공동창업자)
트린다미어 (마크 메릴 사장, 공동창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