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임펄스의 미드라이너 'XiaoWeiXiao'가 대리 게임에 이어 슈퍼계정을 판매하려한 사실이 라이엇 게임즈의 조사 끝에 확정돼 1개월 추가 가중 처벌을 받게됐다.

7월 21일 최초 적발된 'XiaoWeiXiao'의 대리 게임 의혹은 라이엇 게임즈의 조사로 금품을 받고 대리 행위를 한 것이 확인됐다. 이에 라이엇 게임즈는 'XiaoWeiXiao'에게 2016년 1월 21일까지 대회 참가 금지 처벌을 내렸다.

그러나 'XiaoWeiXiao'의 부정행위는 이뿐만이 아니었다. 라이엇 게임즈에서 제공하는 소위 '슈퍼계정'으로 불리는 모든 챔피언과 스킨이 사용 가능한 계정도 판매하려고 했던 사실이 조사 과정에서 추가로 드러났다. 'XiaoWeiXiao' 본인도 이를 인정해 대회 참가 금지 자격이 1개월 추가되 2016년 2월 21일까지로 늘어났다.

또한, 'XiaoWeiXiao'의 대리 게임 과정에서 'Rush' 이윤재와 듀오로 플레이했으나, 이윤재는 대리 게임이라는 것을 인지하지 못한 채 연습을 한 것으로 밝혀져 혐의를 벗었다. 라이엇 게임즈의 처벌 수위가 약하다는 것도 팬들의 논란을 일으키고 있지만, 1월 말쯤 열리는 2016 LCS NA 스프링 시즌 도중에 'XiaoWeiXiao'가 다시 합류할 수도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XiaoWeiXiao'가 자격을 정지당한 사이 팀 임펄스는 'Gate'를 미드 라이너로 기용해 플레이오프에서 팀 디그니타스를 3:0으로 꺾고, LCS NA 섬머 시즌 준결승전에 진출했다.

자료 - lolesport 공식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