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 챔피언십 무실 세트 우승을 기록한 MVP 블랙이 섬머 시즌까지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 시각으로 14일부터 스웨덴 옌셰핑에서 펼쳐진 히어로즈 섬머 글로벌 챔피언십 2016(이하 HSC 2016) 그룹 스테이지 2일차 경기 결과 A조에서 MVP 블랙과 X-팀이 8강 진출에 성공했다. MVP 블랙은 1일 차에 이어 2일 차에서도 완벽한 경기력으로 A조 1위를 차지했다.

첫 경기는 Renovatio와 네거티브 시너지의 패자전으로 시작했다. 네거티브 시너지는 일리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속 싸움을 통해 앞서가기 시작했다. 연이은 신단 싸움에서 승리를 차지하며 응징자를 독차지했다. 응징자 시간이 끝나고 Renovatio는 후퇴하는 상대를 추격해 끊어내며 반격에 나섰다. 하지만 끝까지 살아남아 반격을 노렸던 일리단에 차례로 제압당하며 다시 한 번 응징자를 내주고 말았다.

패자전 2세트는 하늘 사원에서 열렸다. 이번에도 네거티브 시너지가 사원을 미리점령하고 들어오는 상대를 끊어내며 공성과 레벨에서 조금씩 앞서갔다. Renovatio 역시 사원 싸움이 끝나고 상대를 기습해 추가킬을 만들어내며 추격에 나섰다. 두 번째 사원 활성하 시간이 끝나고 또다시 기습에 성공하며 오브젝트를 내주고 오히려 한 발씩 앞서갔다. 네거티브 시너지가 반격을 시도할 때마다 Renovatio는 실바나스와 용병을 활용해 탑 라인을 집요하게 밀어내며 시간을 벌었다. 레벨이 충분히 오른 Renovatio는 소냐-무라딘-그레이메인이 과감히 파고들어 대승을 거뒀다.

최종전으로 가기 위한 마지막 3세트, 양 팀은 10레벨까지 팽팽한 접전을 펼쳤다. 이후, 교전에서는 네거티브 시너지가 승리했지만, Renovatio가 의외의 타이밍에 미드 라인을 밀어내며 균형을 맞춰갔다. 13레벨 이후 전투에서 Renovatio는 교전에서 앞서가기 시작했다. 소냐와 정예 타우렌 족장이 들어가 상대 포지션을 붕괴해버렸다. 우두머리 사냥에 성공한 Renovatio는 저주까지 내리며 봇 라인을 거침없이 밀어내며 최종전으로 향했다.


이어진 승자전에서 MVP 블랙과 중국의 X-팀이 대결에 나섰다. 교전을 좋아하는 양 팀은 1세트 초반부터 교전을 멈추지 않았다. MVP 블랙은 '사인' 윤지훈의 정예 타우렌 족장을 중심으로 상대를 끊어냈고, X-팀은 '리치' 이재원의 스랄을 집요하게 노렸다. 윤지훈의 기습이 끊이질 않고 통했고, 그동안 '교차' 정원호의 실바나스가 라인을 밀어내며 격차를 조금씩 벌렸나갔다. 기세를 잡은 MVP 블랙은 광역 CC 궁극기인 세계의 분리-광란의 도가니로 밀어붙이며 요새를 차례로 밀어냈다. X-팀이 저항했지만, 재정비를 마치고 20레벨을 달성한 MVP 블랙을 막지 못했다.

영원의 전쟁터에서 2세트, 초반 분위기는 X-팀이 확실히 주도했다. '소란데'를 활용해 초반부터 킬을 기록하며 불멸자까지 가져갔다. 불멸자가 사라진 타이밍에도 매복을 시도해 추가 킬을 만들어냈다. 하지만 MVP 블랙은 두 번째 불멸자 등장 타이밍부터 다시 경기 흐름을 가져왔다. 이재원의 무라딘이 상대의 움직임을 봉쇄했다. 탑 라인에서 큰 이득을 챙긴 MVP 블랙은 폴스타트와 의료선을 활용해 두 라인에서 동시에 경험치를 챙기고 용병을 가져갔다.

X-팀이 매복을 통해 MVP 블랙의 영웅을 끊어내며 수 싸움에서 유리한 상황. MVP 블랙은 4:5 교전에서도 위축되지 않고 교전을 이어갔다. 정원호의 폴스타트가 '광풍'으로 상대를 불멸자 주변으로 몰아넣었고 한꺼번에 몰살하는데 성공했다. 결국, 마지막 불멸자를 가져간 MVP 블랙은 핵을 파괴하고 8강으로 향했다.


A조의 마지막 주자를 가릴 최종전. 1세트 저주받은 골짜기에서 양 팀은 오브젝트를 주고받으며 팽팽한 상황이 이어졌다. X-팀이 먼저 저주를 활성화했지만, Renovatio 역시 우두머리 사냥에 성공하며 쉽게 밀리지 않았다. Renovatio은 그레이메인과 타이커스의 화끈한 화력을 바탕으로 홀로 남겨진 X-팀의 영웅을 순간적으로 제거해버렸다. 한 명이 끊기며 불안한 상황에서는 핵을 공격하려는 움직임으로 상대의 공격 타이밍을 빼앗았다. 하지만 20레벨 이후 X-팀은 뛰어난 교전 능력으로 한 방 역전에 성공했다. 저주까지 활성화시킨 X-팀은 핵을 파괴하고 극적인 역전승에 성공했다.

이어진 2세트, X-팀은 상대의 공격을 정확히 받아치며 첫 사원 싸움부터 조금씩 앞서가기 시작했다. 제라툴과 무라딘이 파고들어 스랄을 노렸지만, 빠른 합류로 받아치며 2킬을 기록했다. 중앙 사원 싸움에서도 X-팀은 칼 같은 일점사로 2레벨씩 앞서갔다. 먼저 10레벨을 달성한 X-팀은 우두머리 사냥과 동시에 사원까지 활성화했다. 우두머리와 실바나스로 순식간에 봇 라인을 밀어냈다.

Renovatio 역시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제라툴과 그레이메인의 폭발적인 순간 딜을 활용해 각개격파에 성공하며 역전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하지만 또다시 X-팀은 사원 활성화 전 타이밍에 제라툴을 끊어내며 사원을 점령했다. Renovatio가 핵을 노렸지만, 빠르게 귀환한 X-팀에게 역부족이었다. 결국, 사원을 활성화한 X-팀이 핵을 파괴하고 8강에 합류하게 됐다.


■ 2016 히어로즈 섬머 글로벌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2일 차

A조
패자전 Renovatio 2 VS 1 네거티브 시너지
1세트 Renovatio 패 VS 승 네거티브 시너지 불지옥 신단
2세트 Renovatio 승 VS 패 네거티브 시너지 하늘 사원
3세트 Renovatio 승 VS 패 네거티브 시너지 하늘 사원

승자전 MVP 블랙 2 VS 0 X-팀
1세트 MVP 블랙 승 VS 패 X-팀 거미 여왕의 무덤
2세트 MVP 블랙 승 VS 패 X-팀 영원의 전쟁터

최종전 Renovatio 0 VS 2 X-팀
1세트 Renovatio 패 VS 승 X-팀 저주받은 골짜기
2세트 Renovatio 패 VS 승 X-팀 하늘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