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라운드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할 팀은 어디일까?

4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섬머 시즌 2라운드 1일 차 경기가 열린다. 2라운드의 시작을 알릴 두 팀은 아프리카 프릭스와 kt 롤스터다. 두 팀 모두 1라운드 마지막을 기분 좋게 장식한 만큼 2라운드에 좋은 출발을 알리고 싶을 것이다.

kt 롤스터는 1라운드를 단독 1위로 마무리했다. 라운드 초반 이어진 '3강' 간의 대결에서 2패를 기록하는 등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나머지 팀들 간의 대결에서 모두 승리하며 7승 2패의 성적으로 1라운드를 마쳤다.

갈수록 모든 팀원이 제 기량을 충분히 발휘한 가운데, 가장 돋보였던 것은 '스코어' 고동빈과 '하차니' 하승찬이었다. 두 선수는 언제나 1인분 이상의 플레이를 선보이며 흔들릴 수 있었던 상황 속에서도 팀원들을 잘 이끌었다. 이들의 활약은 나머지 팀원들의 각성에 큰 도움을 줬고, kt 롤스터가 1라운드를 단독 1위로 마칠 수 있게 도왔다.

아프리카 프릭스도 1라운드에 준수한 성적을 보였다. 시즌 초반에는 이렇다 할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채 무너지는 듯했다. 하지만 시즌이 진행될수록 지난 스프링 시즌에서의 경기력을 회복하며 기세를 탔다. 아프리카 프릭스가 이번 시즌 들어 선보인 가장 큰 '반전'은 SKT T1을 잡은 것이었다. 심지어 1세트에는 SKT T1을 상대로 '킬 포인트 퍼펙트 승리'를 차지하기도.

이처럼 1라운드를 기분 좋게 마무리했던 kt 롤스터와 아프리카 프릭스가 2라운드 개막전에 나선다. 현재 양 팀 기세를 탄 만큼, 2라운드에도 그 분위기를 이어가고 싶을 것이다.

객관적인 전력을 비교하면 kt 롤스터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kt 롤스터는 언제나 '3강'의 포스를 선보이며 꾸준히 상위권에 올랐던 팀이다. 아프리카 프릭스 역시 한 번 기세를 타면 무섭지만, 기복이 있어 이번 경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예상하기 힘들다. 굳이 비교하자면 두 팀 중에 조금 더 단단한 것은 kt 롤스터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다. kt 롤스터와 아프리카 프릭스 중에 어느 팀이 좋은 출발을 알릴 수 있을까. 궁금하다면 오후 8시에 열리는 롤챔스 2라운드 개막전을 꼭 지켜보자.


■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시즌 2라운드 1일 차 일정

kt 롤스터 vs 아프리카 프릭스 - 오후 8시(SPOTV GA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