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의 시스템, 게임 디자이너 'Riot Axes'가 북미 공식 홈페이지 'Dev Corner(개발팀 게시판)'를 통해, 다음 6.19 패치에서 리워크가 적용된 코그모의 일부 스킬이 롤백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코그모는 '원딜 대격변'이라고도 불리는 지난 5.22 프리시즌 패치 당시, '그레이브즈', '미스 포츈', '코르키' 등의 원딜들과 함께 리워크가 적용된 챔피언이다. 해당 리워크로, 코그모는 W 스킬 '생체마법 폭격'을 활성화 하는 동안 공격속도 제한이 사라지고, 공격 속도가 두 배로 뛰지만 피해량이 크게 감소하도록 변경되면서 '공성 전차'에 가까운 모습으로 바뀌었었다.

Riot Axes는 코그모 리워크는 챔피언 특징인 '팀이 지켜주고 버프를 걸어줄수록 가장 많은 딜을 넣을 수 있는 원딜'을 부각 시켜주기 위함이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변화한 코그모는 최근 잘 맞는 아이템(마법사의 최후 등)과 특성을 사용하여, 후반이 아닌 초/중반에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오히려 리워크 전 코그모가 챔피언 설계와 더 들어맞는 다고 분석했다.


▲ '전투의 열광', '마법사의 최후'는 초중반부터 강력한 '코그모'를 만들었다.
(인벤 프로빌더, SKT T1 '뱅' 배준식 선수가 사용한 빌드)


따라서 라이엇 게임즈는 다음 6.19 패치에서 코그모에게 적용되었던 리워크 사항을 일부 롤백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코그모 리워크의 핵심이었던 W 스킬 '생체마법 폭격'은 이전 형태로 되돌릴 것이나, 궁극기에 적용된 너프/변경 사항은 그대로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이러한 변경사항이 적용된다면, 코그모는 리그오브레전드 역사상 최초의 리워크 롤백 챔피언이 될 것으로 보인다.


Upcoming Kog'Maw Changes 글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