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 이하 협회)는 스탠포드호텔 서울과 양사의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목) 발표하였다.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스탠포드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스탠포드호텔 서울 왕창근 총지배인과 한국e스포츠협회 조만수 사무총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향후 업무 협력 공조 방안을 논의 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와 스탠포드호텔 서울은 공식 협력 업체 관계를 맺고, 스탠포드 호텔이 협회 주최/주관 대회에서 공식 숙박 업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향후 공인 e스포츠 PC클럽 사업에 등록된 동호인 및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들이 호텔을 경제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하고, 해외 e스포츠 팀들이 국내에 부트캠프를 운영할 시 스탠포드 호텔이 갖추고 있는 최적의 연습환경과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협회 대회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등 상호 협력 방안을 계속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지난 8월, 협회는 서울 마포 서울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에서 스탠포드 호텔 서울을 선수단 숙소로 활용하였으며, 경기장 근접성과 쾌적한 주변 환경으로 선수단으로부터 만족스러운 피드백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스탠포드호텔 서울 (Stanford Hotel Seoul)은 미국 뉴욕 맨하탄에 본사를 둔 호텔 체인으로서, 2011년 10월 28일 서울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상암동 디지털 미디어시티에 오픈하여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스위트룸, 발코니룸을 포함한 239개의 객실과 세미나, 기업 회의, 결혼식 등을 위한 다양한 연회공간, 3층 전 층을 활용한 휘트니스 클럽 및 레스토랑, 그릴&바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왕창근 스탠포드호텔 서울 총지배인은 “한국e스포츠협회와 양사 발전을 논의하는 동시에 업무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국내외 e스포츠 선수들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새로운 e스포츠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조만수 한국e스포스협회 사무총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e스포츠의 가능성에 공감해 준 스탠포드호텔 서울의 관계자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스탠포드 호텔을 통해 e스포츠 선수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쾌적한 환경을 영위할 수 있도록 힘 쓰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