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주 게이밍은 26일 밤 11시 경 임금 체불 문제에 대한 공지글을 전했다.

롱주 게이밍은 "먼저 불미스러운 일로 선수단 전체와 팬 여러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려 죄송하다. 내부 변동 및 조정 등 문제가 있었고, 중국 외화 정책의 관리 강화 등의 문제로 작년부터 김진현 및 구본택 두 선수를 비롯한 선수단의 월급과 인센티브 지불에 지연이 있었다. 이에 불미스러운 일로 피해를 본 선수들께 사과한다"고 전했다.

이하 롱주 게이밍에서 올린 공지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롱주 게이밍입니다.

먼저 불미스러운 일로 선수단 전체와 팬 여러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롱주 게이밍 내부 폭로 "임금 체불 문제 있었다." '라는 기사에 대해 많은 분들이 놀라고 마음이 불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팬 여러분들께 '임금 체불'에 대해 지금까지 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롱주게이밍은 내부변동 및 조정 등 문제가 있었고, 중국 외화 정책의 관리 강화 등의 문제로 작년부터 김진현 및 구본택 두 선수를 비롯한 선수단의 월급과 인센티브 지불에 지연이 있었습니다. 이에 저희는 불미스러운 일로 피해를 본 선수들께 사과드립니다.

또 저희는 두 명의 선수와 얘기를 나누었고 처리하였습니다. 기사화되기 전, 김진현 선수의 급여와 구본택 선수의 인센티브는 지불을 완료한 상황입니다. 이외 미지급금액으로는 10월 급여의 10% 정도로, 이는 회사에서 지불하기로 한 송금관련 수수료이며 회사 재무담당자가 교체되어 외화송금에 미흡하였기 때문입니다.

2016년도 선수단 전체에게 누락된 금액에 대한 증빙자료를 요청하였으나 4명 외의 선수들의 자료가 도착하지 않아 지급이 계속해서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롱주게이밍은 다시 한 번 2016시즌 계약 선수들에게 증빙자료 제출을 도움 받아 이 사안을 빠르게 마무리 하겠습니다.

이번 일을 통해 피해를 본 선수단에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많은 관계자, 팬 분들에게 실망과 걱정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게임단의 문제를 모두 전면적으로 해결하여 앞으로 이런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 관련기사 : [취재] 롱주 게이밍 내부 폭로 "임금 체불 문제 있었다"

☞ 관련기사 : [뉴스] 한국e스포츠협회 "롱주 임금 체불 사건, 해결 위해 노력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