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4일,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공식 사이트에 다음 7.13 패치에 적용될 예정인 '명예' 시스템 업데이트의 상세 내용이 공개되었다.

새로 업데이트 되는 '명예' 시스템에는 게임 단계에서 칭찬/칭찬받는 과정이 강조된다. 또, 상승 가능한 레벨이 도입되고, 그에 따른 실질적인 보상(시즌 보상을 포함한)이 추가됨에 따라 업데이트될 명예 시스템은 유저들에게 한 층 더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먼저 넥서스가 파괴되면 유저들은 곧 바로 점수창으로 이동하는 대신, 투표 화면에서 명예로운 유저를 선정할 수 있으며, '명품 리더십', '유쾌한 팀워크', '강한 정신력'이라는 이름의 세가지 카테고리를 선택할수 있다. 투표가 끝나고 점수창에서는 고유 아이콘이 표기되어 어떤 유저가 투표를 많이 받았는지도 알 수 있다.

이렇게 명예를 투표 받은 유저는 로딩 화면에서도 구분된다. 이전 판, 사전 구성 팀원 두 명, 또는 랜덤 매칭된 아군 한 명에게 투표를 받은 유저는 다음 게임 로딩 화면에서 명예 레벨에 따라 다른 휘장이 표기된다.




새롭게 도입되는 명예의 '레벨' 시스템도 흥미롭다. 모든 유저는 명예 2레벨에서 출발하여 0~5까지 명예 레벨을 가질수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역시 명예 레벨에 따라 지급되는 보상이다.

명예 0레벨 유저는 아무런 명예 보상도 획득할 수 없다. 지금까지 게임이 끝나면 얻을 수 있었던 마법 공학 제작대의 '열쇠 조각'은 명예 업데이트 이후에는 로그인 시, 유저의 명예 레벨에 따라 지급된다. 열쇠 조각을 얻고 싶은 유저라면 명예 레벨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할 것이다.

1레벨부터는 다시 '열쇠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다만 명예 1레벨에 제공되는 열쇠 조각은 더 적기 때문에, 기존에 제공되던만큼 획득하려면 명예 레벨은 2까지 올릴 필요가 있다.

2레벨에서는 '열쇠 조각'을 기존에 제공되던만큼 획득할 수 있다. 모든 유저가 명예 2레벨로 시작하기 때문에, 처음 레벨을 유지한다면 기존과 동일한 열쇠 조각을 얻을 수 있는 셈이다.

3레벨부터는 랜덤으로 '명예의 캡슐'을 얻을 수 있게된다. 캡슐에는 최소 2개의 열쇠 조각이 포함되고, 챔피언 파편이 포함될 수 있다. 또 특정 이벤트로만 획득할 수 있었던 '회색 워윅'과 '중세 트위치' 스킨도 캡슐을 통해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앞서 설명했었던 로딩 화면의 '휘장' 역시 3레벨부터 적용되며, 4, 5레벨에서 모양이 변화한다.

거기에 현행 랭크 시스템처럼 명예 시스템에도 시즌 보상이 추가된다. 시즌 보상은 명예 3레벨 이상 유저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며, 상세 보상은 올해 안에 공개될 것이라고한다.

덧붙여 명예 레벨은 꼭 투표를 받지 않더라도 조용하고 성실히 플레이하는 것으로 레벨 상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상 획득만을 목적으로한 노력은 굳이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 '전투는 명예롭게' 관련 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