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게임 전문 방송국 나이스게임TV에서 워크래프트3 주 단위 단기 컵 토너먼트 대회인 ‘2017 HolsCup WARCRAFT3 (이하 ‘홀스컵’)’ 7회차 경기가 8월 29일 (화)에 펼쳐졌다. 3주간의 휴식기를 거쳐 재개된 ‘홀스컵’은 중국의 ‘120’, ‘Infi’와 한국을 대표하는 ‘LawLiet’, ‘Check’ 등 18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치열한 대결을 펼쳤다.

‘FoCuS’와 ‘soin’을 잡고 먼저 결승에 진출한 ‘Infi’의 뒤를 이어, ‘120’을 꺾으며 기세를 탄 ‘Check’가 ‘ReprisaL’까지 잡아내며 결승전 대진을 완성시켰다. 2:2까지 가는 치열한 접전 끝에 중국의 대표 휴먼인 ‘Infi’ Wang Xuwen이 ‘Check’ 이형주를 3:2로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홀스컵’ 7회차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한 ‘Infi’에게는 기본 상금 30만원과 생중계 중 모금된 시청자 후원 금액 일부가 합쳐진 1백 7만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또한 ‘홀스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선수에게는 우승 상금과 향후 진행되는 ‘AfreecaTV WARCRAFT3 League’ 참가 시드권이 연계되기 때문에 국내 워크래프트3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7회차에 ‘120’과 ‘Foggy’를 포함해 아시아와 유럽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워크래프트3 선수들의 참여로 ‘홀스컵’이 글로벌 컵 대회로 발전할 수 있는 면모를 보여주었다. 더욱 치열해진 ‘홀스컵’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아프리카TV, 트위치, 카카오TV 내 나이스게임TV 채널을 통해 생방송된다. 중계는 ‘홀스’ 정진호와 ‘인드라’ 박성준이 맡는다.

‘홀스컵’ 참가 신청을 희망하는 선수들은 나이스게임TV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대회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워3 커뮤니티를 통해 가능하다.

자료제공 : 나이스게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