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가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2018 AfreeaTV Warcraft3 League Season1 (이하 ‘AWL’)’의 개막전 경기가 3월 27일에 진행됐다.

1경기는 경이로운 경기력을 보여준 ‘LawLiet’이 ‘Wfz’을 3:0으로 꺾고 가장 먼저 8강에 선착했다. 경기 내내 ‘LawLiet’은 ‘Wfz’의 초반 영웅 사냥을 막고, 교전 단계에서 재빠른 유닛 컨트롤로 한 수 위의 날카로운 운영을 보여주었다. 특히, ‘LawLiet’이 다전제 대회에서 발휘되는 특유의 집중력을 통해 마지막 세트 역전승까지 보여주며 전 시즌 우승자다운 면모를 다시 한번 시청자들에게 각인시켰다.

이어진 2경기에서는 ‘Romantic’이 ‘FoCuS’의 단단한 성벽을 정석 운영으로 돌파하며 8강에 진출했다. 먼저, 1점을 선취한 ‘Romantic’은 기세를 이어 2세트에서 선 파이어로드 타워링을 선택해 ‘FoCuS’를 압박했다. 이후, ‘Romantic’은 단단한 타워링으로 ‘FoCuS’의 대처를 무색하게 만들며 3:0으로 최종 승리를 가져갔다.

오는 30일에 펼쳐지는 16강 2일차 경기에는 ‘TH000’, ‘Chaemiko’, ‘ReprisaL’, ‘Zhouxixi’가 출전한다. 1경기에는 ‘AWL’ 전 시즌 준우승을 차지한 중국 최강 휴먼 플레이어 ‘TH000’과 최근 상승 기세를 보여주고 있는 ‘Chaemiko’가 격돌한다. 2경기는 오랜만에 한국 공식 대회에 출전하는 ‘ReprisaL’과 한국 유저들에게 익숙한 중국의 대표 나이트 엘프 ‘Zhouxixi’가 맞붙는다. ‘AWL’ 16강 경기는 모두 싱글 토너먼트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

한-중 워크래프트3 최강자를 가리는 ‘AWL’은 3월 27일 (화)부터 4월 30일 까지 아프리카TV를 통해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중계는 ‘홀스’ 정진호와 ‘인드라’ 박성준이 맡는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내 ‘AWL’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