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팀다이나믹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에 마지막으로 합류한 승격팀 팀다이나믹스가 식품기업 ‘농심’과 손잡고 LCK 프랜차이즈에 도전한다. 기존의 운영사 ESA GROUP(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의 스포츠 산업 발전에 대한 뚜렷한 비전과, 농심의 E스포츠 젊은 소비자 층에 대한 깊은 관심이 서로의 파트너쉽을 이끌어냈다고 전했다.

이번 팀다이나믹스 LCK 프랜차이즈 컨소시엄에서 농심은 LCK 프랜차이즈 가입비에 상회하는 대규모 투자를 통해 팀의 소유사가 되며, 기존 팀 운영진과 선수단은 그대로 유지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 라면시장 1위의 농심은 E스포츠 마케팅을 활용, 향후 관련 컨텐츠의 제작과 콜라보 제품 출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LCK 프랜차이즈 참여로 E스포츠에 첫 발을 들이게 된 농심은 “스포츠마케팅의 일환으로, 국경과 지역 구분없는 E스포츠를 기반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하고, 게임을 매개로 젊은 층과의 소통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밝히며 산업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전했다.

팀다이나믹스 오지환 대표는 “분명 대기업의 투자는 E스포츠 산업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계속해서 도전과 증명을 해온 팀다이나믹스는 앞으로도 농심과 함께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며, 다시 한 번 후원 결정을 내려준 농심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