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일)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 워크래프트3 개인전 결승, '문' 장재호와 '플라이' 루 웨이량의 대결이 진행됐다. WCG 워크래프트3의 첫 금메달이 걸린 치열한 승부 결과 '플라이'가 세트스코어 3:1로 '문'을 꺾으며 대망의 우승을 차지했다.

1세트는 '플라이'의 승리로 끝났다. 초반 견제 싸움에서 이득을 본 '문'이 '플라이'의 본진 싸움에서도 승리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러나 '플라이'가 획득한 소비 마스크가 전세를 뒤집었다. 쉐도우 헌터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문'은 '플라이'의 유지력을 감당할 수 없었고, 중반부터는 교전마다 패퇴하며 끝내 항복을 선언했다.

2세트, '플라이'가 집요한 멀티 견제로 '문'의 시간을 잔뜩 끌었다. 설상가상으로 '문'에겐 아이템 운도 따라주지 않았고, '플라이'의 블레이드 마스터는 연달아 가까스로 살아나갔다. 계속해서 쌓이는 손해를 막지 못한 '문'이 2세트까지 내주며 '플라이'가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3세트에선 '문'이 한 점 만회했다. '플라이'의 견제를 떨쳐내며 꾸준히 아처를 생산하고, 마크맨십을 비롯한 풀 업그레이드를 완료해 '플라이'를 무너뜨렸다. 그러나 4세트에서 '플라이'가 다시금 힘을 되찾으며 경기를 끝냈다. 중반까지는 '문'이 우위를 점했지만, '플라이'의 기막힌 타이밍 러쉬에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전세를 뒤집은 '플라이'는 철저한 굳히기를 통해 승리와 우승을 확정 지었다.

이로써 '플라이'는 커리어 최초로 WCG 워크래프트3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동시에 팀전, 개인전을 동시에 우승한 최초의 선수가 됐다. '문'은 2013 WCG에서의 은메달에 이어 두 번째 워크래프트3 은메달을 획득했다.


■ 'WCG 2020 CONNECTED' 워크래프트3 개인전 결승 결과

결승 '문' 1 vs 3 '플라이'
1세트 '문' 패 vs 승 '플라이'
2세트 '문' 패 vs 승 '플라이'
3세트 '문' 승 vs 패 '플라이'
4세트 '문' 패 vs 승 '플라이'

사진 : 'WCG 2020 CONNECTED' 공식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