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LCK CL 서머 4일 차 경기에서 젠지 e스포츠와 농심 레드포스, 프레딧 브리온이 1승씩을 추가해 공동 1위 자리에 올랐다. DRX와 kt 롤스터도 1승을 추가했고, 한화생명e스포츠는 LCK도 아직 승리가 없는데, CL에서도 연패를 이어가며 최하위를 기록했다.

리브 샌드박스와 DRX의 1경기, 초반 흐름은 DRX가 꽉 쥐었다. 리 신 정글을 중심으로 가는 곳마다 유효타를 만들어내며 크게 앞서갔다. 리브 샌드박스는 굉장히 불리한 상황이었지만, 전령 앞 한타에서 럼블, 사미라 등 한타 조합의 묘를 살려 대승을 거둬 격차를 좁혔다. 하지만 여기까지였다. 이후 DRX는 현재 그웬이라는 챔피언이 얼마나 강력한 챔피언인지 제대로 선보였고, 상대를 찍어눌러 1승을 추가했다.

2경기 프레딧 브리온은 '로머'의 빅토르가 초반부터 킬과 어시스트를 쓸어 담았다. 안죽고 성장만 잘해도 강해지는 빅토르인데, 초반부터 급성장해 상대하는 담원 기아 입장에서는 엄청난 부담이 아닐 수 없었다. 그래도 담원 기아는 킬 스코어에 비해 골드 격차가 심하진 않아 희망을 이어갔다. 그러나 결국, 장로 드래곤 앞 한타에서 프레딧 브리온이 승리하며 상대 넥서스를 파괴했다.

3경기는 농심 레드포스가 T1을 제압했다. 농심은 초반부터 드래곤, 협곡의 전령, 오브젝트를 놓치지 않으며 주도권을 계속 가져갔다. 전령을 활용해 미드 1차 타워까지 파괴한 농심 레드포스는 드래곤 스택을 꾸준히 쌓았고, 징크스가 한타를 지배하며 격차를 벌려 T1을 꺾었다.

4경기, kt 롤스터는 13분 경 드래곤 앞 한타에서 상대를 네 명이나 잡고, 자신들은 한 명도 죽지 않는 최고의 전투를 만들어내 균형을 무너뜨렸다. 이후 한화생명e스포츠는 급격하게 흔들렸다. 반면, kt 롤스터는 기세를 몰아 좋은 판단을 연이어 보여주며 한화생명e스포츠를 상대로 압도하는 모습으로 기분 좋은 승리를 챙겼다.

마지막 5경기에서는 젠지가 아프리카 프릭스를 꺾고 공동 1위까지 올라섰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초반 갱킹 성공으로 퍼스트 블러드를 해냈지만, 젠지는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가 잘 성장한 그웬을 바탕으로 한타에서도 손쉽게 승리, 드래곤 영혼까지 챙겨 승리했다.

■ 2021 LCK CL 서머 스플릿 3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리브 샌드박스 패 VS 승 DRX
2경기 담원 기아 패 VS 승 프레딧 브리온
3경기 T1 패 VS 승 농심 레드포스
4경기 kt 롤스터 승 VS 패 한화생명e스포츠
5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패 VS 승 젠지 e스포츠


■ 2021 LCK CL 서머 스플릿 5일 차 경기 일정

1경기 프레딧 브리온 VS 아프리카 프릭스 - 6/21 오후 5시
2경기 농심 레드포스 VS 리브 샌드박스
3경기 젠지 e스포츠 VS kt 롤스터
4경기 담원 기아 VS T1
5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VS DRX


■ 2021 LCK CL 서머 스플릿 순위

1위 젠지 e스포츠 3승 1패
1위 농심 레드포스 3승 1패
1위 프레딧 브리온 3승 1패
4위 kt 롤스터 2승 1패
5위 아프리카 프릭스 2승 2패
5위 담원 기아 2승 2패
5위 DRX 2승 2패
8위 T1 1승 2패
9위 리브 샌드박스 1승 3패
10위 한화생명e스포츠 0승 4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