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대학이스포츠발전협의회


한국대학이스포츠발전협의회와 협력을 통해 서울 소재 4년제 대학교인 동국대학교와 한성대학교는 학력이 단절된 e스포츠 선수와 관계자들이 e스포츠 산업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e스포츠 특기 장학생'을 모집한다.

e스포츠 특기 장학생은 한국대학이스포츠발전협의회가 e스포츠산업학 신규 개설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우선적으로 시행하는 e스포츠 장학 사업으로, 각 협력 기관인 동국대 부설 미래융합교육원의 체육학 전공과 한성대 디자인아트교육원의 디지털아트학(게임) 전공과의 연계를 통해 리그오브레전드 특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선 시행된다.

신청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에 준하는 학력을 가진 자 △신청일을 기준으로 병역의 의무를 행하고 있지 않은 자 △영구 게임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이력이 없고 신청일을 기준으로 인게임 제재를 받고 있지 않은 자 △현재 특정 이상의 리그오브레전드 티어를 유지 중인 자이다.

장학생 신청은 2월 13일(월) 오후 7시까지이며, 신청하고자 하는 지원자는 구글 폼을 통해 신청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협의회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학교 별 5인 (총 10인)의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e스포츠 특기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선택에 따라 동국대 부설 미래융합교육원 체육학 전공 또는 한성대 디자인아트교육원 디지털아트학(게임) 전공에 23년도 1학기부터 입학하게 되며, 정규학기 범위 내에서 최대 8학기까지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졸업 시에는 각 대학의 총장 명의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e스포츠 특기 장학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대학이스포츠발전협의회 담당 메일(admin@kocced.com)로 문의하거나 한국대학이스포츠발전협의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