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StarsWar League(이하 SWL) 조별리그 2일차 경기에서 MVP 화이트가 Royal Club(이하 Royal)과의 경기에서 아쉽게 1경기를 내어주지만 이어진 2경기에서 역으로 압도. 1경기 패배를 설욕하는 데 성공한다.

B조에 속한 MVP White는 이번 경기를 통해 Royal과 1승씩을 주고 받아 무승부를 기록. 1점을 획득하게 되었다.

한편, Team WE의 형제팀인 Positive Energy(이하 PE)는 LGD와의 경기에서 압도적인 스코어로 1승을 선점. 연이어 2경기도 가져가며 승리하는 데 성공. 승점 3점을 쟁취해냈다.





B조 2라운드 Royal Club vs MVP White - 무승부



B조 2라운드 1경기 Royal Club vs MVP White - Royal Club승



한국전 공식 전적 0승을 기록하고 있는 챔피언 샤코. Royal은 샤코를 정글러로 선택한다. MVP White는 경기 초반 인베이드를 통해 샤코의 성장을 일정 부분 방해하는 데 성공한다.

인베이드의 일정 부분 성공에도 먼저 경기의 주도권을 잡은 것은 Royal이었다. 와딩을 위해 라인을 이탈한 MVP White의 소나를 처치해 킬을 얻은 트위스티드페이트가 운명을 이용해 추가로 2킬을 얻어낸 것.

봇라인에서 큰 이득을 본 Royal은 MVP White의 봇라인을 파괴하는 데 주력한다. Royal의 트위스티드페이트는 궁극기인 운명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올 때마다 봇라인으로 로밍을 시도. 샤코 또한 이에 동조하여 갱킹을 지속한다. 이를 통해 꾸준히 손해를 본 MVP White는 18분만에 1만 골드까지 뒤처지게 된다.

이후 봇라인 듀오의 성장을 기반으로 꾸준히 이득을 취한 Royal은 그대로 MVP White의 미드라인으로 돌진. 이어진 정글 싸움에서 신 짜오를 제외한 모든 MVP White의 멤버를 잡아내고 항복을 받아내는 데 성공한다.








B조 2라운드 2경기 Royal Club vs MVP White - MVP White승



공격적인 인베이드를 통해 초반부터 교전을 벌인 양 팀은 5분도 되지 않아 서로 3킬을 내어주는 난전을 만들어낸다. 경기는 초반 동일한 킬 교환으로 서로 대등한 양상을 띄는듯하였으나 그것도 잠시. Royal의 매서운 맹공으로 각 라인에서 연이어 킬이 발생. 5:7로 킬데스 스코어는 Royal이 앞서 나가게 된다.

하지만 봇라인 듀오와 정글러의 활약으로 추가 킬을 얻어낸 MVP White. 그나마 밀리고 있었던 미드 라인에서도 MVP White의 제이스가 Royal의 미드 이즈리얼을 잡아내며 전황을 뒤집는 데 성공한다.

이후 양 팀은 서로 킬을 주고받으며 지속적인 난타전을 벌인다. MVP White가 유리한 상황을 선점하긴 했지만, 그 뒤를 바짝 쫓아오는 Royal. 하지만 이 작은 차이는 30분경 일어난 바론 교전에서 뒤집을 수 없는 큰 차이로 바뀌게 된다.

바론을 사냥하던 Royal을 급습한 MVP White가 바론 스틸에 성공하고 이어진 팀파이트에서 에이스를 달성한 것. 이후 전황은 뒤바뀌지 않았고 자신이 얻은 이득을 꾸준히 불린 MVP White가 2경기를 가져가며 1경기를 설욕하는 데 성공한다.








B조 3라운드 LGD vs Positive Energy - Positive Energy승



B조 3라운드 1경기 LGD vs Positive Energy - Positive Energy승



블리츠크랭크를 서포터로 선택한 LGD는 PE의 블루 버프 진영으로 인베이드를 시도한다. LGD의 블리츠크랭크가 성공적으로 PE팀 멤버를 그랩 하는데 성공하지만 이어진 교전에서 오히려 손해를 본 LGD는 2데스를 내어주고 1킬을 얻어내게 된다.

공격적인 인베이드 이후 양 팀은 안정적인 라인전을 시작하지만, PE의 자르반 4세가 6레벨을 달성하며 이 안정적인 교전은 파괴된다. 자르반 4세와 제드가 함께한 PE의 4인 갱킹에 LGD의 리 신을 제외한 모든 멤버가 제거당하고 추가로 드래곤까지 내어주게 된 것. 이 한 번의 갱킹 성공으로 전황은 PE에게 유리하게 돌아간다.

이후, 다음 드래곤까지 연이어 가져가 이득을 불리는 데 성공한 PE는 승기를 놓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LGD의 모든 라인을 압박해 압살하며 1승을 선점한다.








B조 3라운드 2경기 LGD vs Positive Energy - Positive Energy승



지난 경기에서 뼈아픈 패배를 당한 LGD는 PE의 탑라이너의 성장을 막기 위해 봇듀오를 탑으로 보내는 라인 스왑 전술을 시도한다. 하지만 미니언 생성 이전에 박은 와드를 통해 이것을 미리 감지한 PE는 역으로 라인을 스왑. LGD의 전술을 상쇄하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초반의 호기도 잠시, LGD팀 리 신의 라인 갱킹이 연이어 성공하면서 3킬을 얻어내는 데 성공. LGD팀이 2킬 차이로 PE를 압도하기 시작한다.

연이은 라인전 이득으로 PE를 압박하던 LGD. 덕분에 PE는 전의를 상실할뻔 하지만 PE의 이즈리얼이 정조준 일격 한 방으로 LGD의 드래곤을 스틸해 숨통을 트는 데 성공한다.

숨통이 트인 PE는 이후 미드 라인 교전에서 LGD의 팀원 넷을 잡아내며 7:5로 킬 데스 스코어를 뒤집고 두 번째 드래곤마저 가져가 글로벌 골드도 역전하게 된다. 이후 역전을 통해 얻은 이득을 불리는 데 성공한 PE는 모든 라인에서 LGD를 압박. 완전히 압도한다.

LGD는 PE의 바론을 스틸하는 등 백방으로 노력하지만 이미 엄청나게 벌어진 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항복을 선언. PE에게 2경기마저 내어주고 만다.




★ 조별 리그 승점 현황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