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미디어 곰TV(대표 곽정욱, http://kr.gomtv.net)가 주관하고 넥슨(대표 서민)이 주최하는 넥슨의 인기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013 정규리그 ‘더 챌린지’의 주간챔피언전 7주차 주간챔피언으로 ‘루나틱하이’가 선정되었다.

‘루나틱하이’는 ‘더 클랜’ 우승 등 다양한 수상경력을 가진 팀으로, 이번 카스 온라인 2013 정규리그 ‘더 챌린지’에 본선에 합류하며 오프라인 본선 경기에 대한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루나틱 하이의 본선진출로 오프라인 본선은 단 한 자리만 남았다.

7주차 주간챔피언전 첫 번째 경기에는 5주차에 이어 재도전한 ‘루나틱하이’가 첫 출전팀 ‘reverse(리버스)’를 만나 최종전에 진출했다. 두 번째 경기는 ‘클랜엔씨에스’와 ‘llRnGll(런앤건)’의 팽팽한 경기가 펼쳐졌다. 최종전에서 ‘루나틱하이’는 ‘런앤건’을 만나 16:3이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로 승리, 본선경기 진출 자격을 획득했다.

‘런앤건’은 7주차에 출전하며 총 4번에 걸쳐 주간챔피언전에 도전했으나 아쉽게 탈락했다. 마지막 8주차에 다시 한 번 불굴의 의지로 도전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마지막 주간챔피언전 참여 팀을 선발하는 온라인 예선은 목요일부터 월요일까지 닷새간 진행된다.

8월 14일 8주차 주간챔피언 선발 이후 곧바로 이어 대진 추첨을 진행한다. 7주차 챔피언 ‘루나틱하이’를 비롯해 ‘프로젝트KR’, eternityGaming(이터너티게이밍) 등 쟁쟁한 팀들의 오프라인 대진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카스온라인 ‘더 챌린지’ 오프라인 본선은 8월 18일과 25일 양일에 걸쳐 곰TV 강남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곰TV는 본선 현장관람객을 위해 양일 출석체크 이벤트, 클랜 정모 이벤트, 우승자 맞히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선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 카스온라인 티셔츠와 넥슨 캐시 일만 원권, 종합무기세트 30일권 등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기간제 무기 1종과 게이밍 헤드셋, 게이밍 마우스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주간챔피언전 온라인 이벤트 ‘주간챔피언은 어디?’와 ‘카스, 보나 안보나’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SSD 128GB, 벤큐 24인치 게이밍 모니터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곰TV 공식 홈페이지(http://kr.gomtv.net/)에서 볼 수 있다.

카스온라인 2013 정규리그 ‘더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챌린지’는 곰TV 공식 홈페이지와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공식홈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하며 다음TV팟, 아프리카TV, GOMTV e-sports&games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