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윤수가 MvP인비테이셔널 결승전의 주인공이 됐다.

2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게이밍(MLG)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된 MvP인비테이셔널 결승전에서, 어윤수는 김학수를 4:2로 꺾고 MvP인비테이셔널 우승자의 자리에 올랐다.

초반부터 분위기는 어윤수가 만들어갔다. 1세트부터 세 세트를 연이어 승리, 3:0의 스코어를 만든 어윤수는 승리까지 단 한 세트만 남겨둔 상황. 반면 김학수는 1승도 기록하지 못하고 패배할 위기에 놓였다.

4세트, 김학수는 위기 모면을 위해 승부를 걸었다. 빠른 2암흑기사 러시로 어윤수의 앞마당을 파괴, 그대로 승리를 거뒀으며 5세트 역시 무리군주 체제 이전을 찌르는 날카로운 타이밍 러시로 승점을 따냈다.

4, 5세트 결과를 통해 스코어를 만회한 김학수가 한 세트만 더 승리하게 된다면 매치포인트가 되는 상황. 하지만 어윤수는 이를 용납하지 않았다. 다수의 뮤탈리스크를 선보이며 공중을 장악한 어윤수는 김학수의 병력을 잡아먹고 우승으로 가는 길을 열었다.

결국 4:2로 어윤수가 승리를 거두며 한국이스포츠협회와 연계한 첫 해외대회인 MvP인비테이셔널의 공식 우승자는 어윤수가 됐다. 어윤수 개인으로서는 개인대회 최초 우승인 셈이다. 어윤수는 이 경기 우승을 통해 1만 달러의 상금을 받게 됐다.

한편 3일, 즉 내일 오전 7시 30분(한국 시간)부터는 MLG 가을 시즌(MLG Fall Championship)의 첫 경기가 열린다. 방송 개막전은 이영호 선수와 Grubby선수의 대결이며 MLG홈페이지를 통해 중계된다.

MvP인비테이셔널 결승 경기 결과

1set Soo 어윤수 승 : 패 FnaticOz 김학수 여명
2set Soo 어윤수 승 : 패 FnaticOz 김학수 구름왕국
3set Soo 어윤수 승 : 패 FnaticOz 김학수 오하나
4set Soo 어윤수 패 : 승 FnaticOz 김학수 거대도시
5set Soo 어윤수 패 : 승 FnaticOz 김학수 묻혀진계곡
6set Soo 어윤수 승 : 패 FnaticOz 김학수 안티가조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