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레드나이츠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소환수에 장착할 수 있는 장비 시스템을 추가했다. 또한 혈맹 던전을 공개하여 콜로세움 랭커, 강력한 보스와의 대결 콘텐츠도 추가했다.

기타 편의성 개선 사항으로는 스테이지 1성 클리어 시에도 소탕이 가능해진 점, 스킬 연속 레벨업과 퀘스트 보상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것, 장비 강화에서 일반, 비교 강화가 가능해진 점 등이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커뮤니티 사이트에선 장비를 장착할 수 있게 된 소환수가 성장할 수 있는 영역이 넓어졌다는 의견과 소환수 장비의 성장에 소모되는 재화량이 너무 많다는 의견이 분분했다. 또한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는 서버 통합과 관련된 소식이 없어 아쉽다는 의견도 볼 수 있었다.


소환수 한 명당 6개의 장비 착용 가능


이번 업데이트로 소환수에 장비를 장착할 수 있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장비는 필드에서 드롭되는 형식이 아니고 소환수의 장비 창에서 아데나를 통한 구매 후 아데나와 재료를 소비해 강화하는 형식이다. 장비 강화에 필요한 재료는 장비 분해, 스테이지 클리어나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고, 장비가 5강화에 도달하면 다음 등급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물리 공격력이 주 능력치인 소환수는 무기와 문장에 장비를 장착, 강화할 때마다 추가 물리 공격력을 얻을 수 있다. 이처럼 소환수의 주 능력치가 강화되어 이전보다 스테이지 클리어가 쉬워졌다. 하지만 콜로세움, 난투전에서 상위 유저들을 따라잡기 힘들어질 것이라 전망하는 유저들의 의견도 다수 볼 수 있었다.

▲ 한 소환수당 6부위의 장비를 장착할 수 있다. 현재는 장비 강화만 이용할 수 있다


▲ 일정 레벨에 도달한 장비는 재료를 소비해 다음 등급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 장비 등급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 재료는 스테이지에서, 장비 분해를 통해 얻을 수 있다



협동 콘텐츠 혈맹 던전의 추가


혈맹 던전은 같은 혈맹에 가입한 유저들이 협력해서 클리어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하루에 유저들은 5개의 일반 던전 티켓과 2개의 보스 던전 티켓을 받고 티켓을 소모해 던전에 진입, 모든 일반 지역 전투를 클리어하면 보스 지역에 도전할 수 있다.

▲ 혈맹 던전은 매일 지급되는 티켓을 소모해 진입할 수 있다


전투는 1명씩 진행된다. 주어진 45초 동안 총 5페이즈에 걸쳐 등장하는 적을 처치하면 된다. 시간이 모두 소비되거나 적을 모두 제거했을 시 전투는 종료된다. 모든 적을 처치하면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보스 스테이지까지 모두 클리어했을 시 보상 추첨이 시작된다.

▲ 일반 던전 플레이 화면. 주어진 시간 내에 적에게 많은 대미지를 입히는 것이 주목표다


혈맹 던전 클리어에 가장 많이 기여한 순위에 따라 1~3개의 추첨권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추첨 보상 목록으로는 영웅, 전설 등급의 장비 승급 재료와 소환수 장비 승급 재료, 아델하이드 에스텔 레서드래곤의 영혼석과 축복받은 영혼석이 있다.

▲ 혈맹 던전 화면의 좌측 메뉴를 통해 보상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보스 지역 전투는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고, 혈맹원들이 동시에 공격해 강력한 보스를 처치할 수 있다. 말하는 섬 혈맹 던전의 보스 바포메트는 2가지의 일반 공격과 다양한 스킬 패턴을 가지고 있다. 체력이 줄어들수록 사용하는 스킬 수도 늘어나기 때문에 까다로운 보스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보스에 대미지를 준만큼 추첨권을 많이 획득할 기회가 늘어나기 때문에 혈맹에 가입한 유저라면 혈맹 던전 보스 지역 전투에 참여하는 것을 권장한다.

▲ 추첨권 수는 기여도에 따라 다르고 소환수 영혼석을 획득할 수도 있으니 참여하는 것이 좋다



랭커의 공격대 조합 확인하기 아덴게시판


지금까지는 랭킹을 확인하기 위해 콘텐츠에 진입해야 했지만 이번 업데이트 이후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콜로세움, 난투장은 물론 신규 콘텐츠인 혈맹 던전까지. 이전보다 쉽게 랭커들의 공격대를 확인할 수 있고 자신의 덱과 비교할 수 있게 되었다.

▲ 메인화면에서 쉽게 랭커들의 공격대를 확인할 수 있다


랭킹에 노출된 기사단이 한 회 이상 전투에 참여했을 시 공격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콘텐츠 별로 랭킹 우측 상단에 위치한 보상 안내와 하단에 노출된 자신의 순위를 확인하여 결산 후 얼마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계산도 편리해졌다.

▲ 전투를 치르지 않은 공격대는 확인할 수 없다. 우측 상단에선 보상 정보를 확인 가능


편의성 개선과 기타 변경사항


장비 강화 시스템에 안전, 비교 강화가 도입되었다. 안전 강화는 장비가 파괴되는 단계 이전까지 자동으로 강화시켜주는 시스템이다. 그리고 비교 강화를 통해 두 개의 아이템을 동시 강화, 원하는 강화도에 달성하거나 장비가 모두 파괴될 때까지 자동으로 강화가 진행된다. 안전, 비교 강화 시스템의 추가로 강화에 걸리는 시간이 다소 단축되었다.

▲ 안전 단계까지 한 번에 강화하는 일반강화와 두 장비의 목표 단계까지 계속되는 비교 강화


이전까지는 영웅과 소환수의 스킬 레벨을 올릴 때 한 번씩 클릭해줘야 했지만 이번 업데이트 이후 연속 레벨업 기능이 추가되어 한 번에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퀘스트 보상 모두 받기 기능이 추가되어 퀘스트 클리어가 보다 편해졌다.

▲ 스킬 연속 레벨업과 퀘스트 보상 모두 받기 기능의 추가


스테이지 1성 클리어에도 소탕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고 난투전 승리 기본 아데나 보상의 1만 아데나로 상향, 스테이지 클리어 아데나 보상도 10% 상향되었다. 아데나 보상이 소폭 상향되었다고는 하지만 장비 강화에 필요한 아데나를 수급하는데 큰 도움은 되지 못한다는 의견도 있다.

이 밖에도 인벤토리 정렬 시 소모할 수 있는 박스가 최우선에 배치되고 탐색, 약탈 덱 저장 기능도 추가되었다. 또한 영웅과 소환수의 레벨업에 필요한 물약과 룬을 구매할 수 있게 되며 레별별 단검 수량의 최대치 상향 등의 편의성이 개선되었다. 허나 푸시나 이벤트로 지급되는 단검이 최대치를 넘어서 획득하지 못하게 된 것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도 볼 수 있었다.

▲ 기타 편의성 개선 사항들



봄 느낌 물씬! 신규 코스튬 추가


봄을 맞아 신규 소환수 코스튬도 업데이트 되었다. 해당 소환수는 아이리스, 돌골렘, 나르엔, 메두사이고 코스튬의 가격은 1000다이아로 동일하다. 코스튬 능력치는 순서대로 치명타 150, 생명력 5000, 회피 150, 생명력 5000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