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그램퍼스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인 그램퍼스(대표 김지인)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는 지난 6월 ‘공원소녀 에디션’의 시스템 업데이트 이후, 구글플레이스토어 급상승 부문 1위를 달성하였으며, 애플 앱스토어 장르(시뮬레이션) 1위를 달성했다.

전체적인 매출순위도 크게 상승을 하면서 라이브서비스 2년이 넘는 캐주얼게임의 놀라운 인기를 방증했다. ‘마이리틀셰프’는 국내 시장에서 긴시간동안 함께 호흡해준 유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전체적인 인터페이스 발전과 동시에 안정된 게임성을 선보이고 있다.

‘마이리틀셰프’는 여름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최근 7인조 걸그룹 ‘공원소녀’와 여름캠페인 모델계약을 통해서 다양한 접점으로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으며, 특히 유튜브 채널180만 구독자에 빛나는 게임방송 전문 크리에이터 ‘양띵(본명:양지영, 소속:트레저헌터)’과의 크리에이터 파트너쉽 콜라보를 통해서 새로운 게임유저와의 소통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시즌 ‘마이리틀셰프’의 크리에이터 파트너쉽으로 선정된 ‘양띵’과의 콜라보 두번째 영상(중식편 - 여기에 지금 놀러왔어요?)도 금일 오후3시부터 양띵 유튜브 공식 채널과 ‘마이리틀셰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서 선보이게 된다. 특히, ‘공원소녀’ X ‘양띵’ 콜라보 영상을 통해서 만나게 되는, ‘마이리틀셰프’ 특별 이벤트 코드도 공개될 예정이다.

‘마이리틀셰프’는 지난 5월말 출시 2주년을 넘기면서 계속된 순항을 거듭하고 있다. 국내 다운로드는 160만을 넘기면서 일간 활성사용자 7만명을 돌파하였으며, 특히 글로벌 버전인 ‘쿠킹어드벤처’는 전세계 누적다운로드 1500만건을 돌파하면서 일간 활성사용자가 30만명을 돌파하였다. 국내시장뿐 아니라 아시아 전역 그리고 북미와 유럽시장 등 다양한 지역에서 골고루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차가운 캐주얼 게임시장에서 꾸준한 속도를 내며 상승곡선을 그려가고 있다.

현재 ‘공원소녀’, ‘양띵’등과 협력하여 재미있고 독창적인 여름프로모션을 전개중인 ‘마이리틀셰프’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그리고 카카오게임하기 코너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