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블루포션게임즈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에 ‘서버 최초 접속 시 휴대폰 인증 시스템’을 18일 도입하였다고 밝혔다.
휴대폰 인증 시스템은 '에오스 레드'의 모든 월드서버를 대상으로 도입되며, 휴대폰 인증을 거친 후 원하는 월드서버에 캐릭터를 신규로 생성하여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단, 기존 캐릭터가 있던 유저들은 인증을 거치지 않고서도 게임 이용이 가능하다.
'에오스 레드'의 흥행이 지속되면서 불법 작업장에서의 유입도 함께 증가하여 3시간 이상의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게임 플레이의 불편함이 발생하였다. 그로 인해, 대부분의 서버가 캐릭터 생성불가 상태로 서비스되고 있는 상황이 지속되었다. 이에 불법 작업장 유입을 방지하여, 유저들의 게임 가치를 보호하고 대기열 해소를 통한 원활한 게임 이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서버 최초 접속 시 휴대폰 인증 시스템’을 도입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해당 조치와 함께 기존 서버의 캐릭터 생성제한 조치를 해제하여 핸드폰 인증을 통해 신규유저가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조치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블루포션게임즈는 18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비인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하거나 영리 목적을 위해 다수의 계정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행위가 확인된 3,786개의 계정을 영구제재 하였다고 밝혔다.
'에오스 레드' 관계자는 “게임을 이용해주시는 유저들에게 쾌적하고 원활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계정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엄격한 기준으로 단호하게 조치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에오스 레드'는 지난 8월 28일 정식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게임 매출순위에 2위로 단번에 오르고 현재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에오스 레드'에 대한 자세한 게임 소개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