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추가될 41지역에서는 각 캐릭터의 주요 능력치를 대폭 강화하는 장신구 조각이 나온다. 능력치 상승 폭이 크기 때문에 지난 달 19랭크로 올렸던 캐릭터는 물론, 18랭크에 잠시 머물렀던 캐릭터도 전부 19랭크로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클랜전을 즐기는 유저라면 무이미, 마코토, 이리야(크리스마스) 등 최전방에 서는 딜러 캐릭터는 혹시 모르니 방어력이 높은 18랭크에 머무르고, 택틱에 맞춰 랭크를 결정하자. 서포터와 힐러는 대부분 TP 상승 능력치가 가장 높은 11~15랭크 사이에 육성을 멈춰야 한다.

이외에도 사렌, 라비리스타, 콧코로(프린세스) 등 일부 캐릭터는 일부러 방어구를 착용하지 않고 UB 발동 타이밍을 당기는 택틱도 존재한다. 클랜전 상위권을 노리는 유저는 방어구 착용 관련 정보도 찾아볼 필요가 있다.








콧코로(새해)


1. Rank 19
탱커의 본분에 맞는 생존력을 중시하는 랭크. 장신구가 추가되면 더 이상 18랭크에 머무를 이유가 없다.

2. Rank 16
범용성을 노리는 랭크. 아레나에서도 어느 정도 버티고, 클랜전 고단계 보스를 상대할 때도 편성할 수 있다.

2. Rank 14
클랜전 전용 주차 랭크로, 생존력을 대폭 포기하는 대신 UB 순환에 중점을 둔 랭크다. 그러나 고단계 보스를 상대할 때 살아남기가 어려워 최근에는 16랭크 콧코로(새해)를 포함한 택틱이 자주 등장한다.


유카리


1. Rank 19
아레나 중심 유저들이 지향하는 랭크. 각종 회복과 마법 배리어 등을 보유하고 있어 마법 파티를 상대하기 적합하다. 클랜전은 14랭크 유카리를 편성한 택틱이 많아, 엉뚱한 캐릭터에 문라이트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

2. Rank 14
클랜전에 편성하는 유카리 대부분이 머무르는 랭크. 클랜전에서 유카리는 배리어보다 문라이트로 어떤 캐릭터의 TP를 회복하는지가 중요하다. 클랜전 상위권을 노린다면 14랭크에서 육성을 멈추자.


아카리


1. Rank 19
11, 14랭크를 지나쳤다면 육성할 수밖에 없는 랭크. 20랭크 이후 보너스 능력치가 조기 도입되기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

2. Rank 14
이미 11랭크 이상 육성했을 때 멈춰야 하는 랭크. 11랭크와 비교해 TP 소비 감소 능력치 손해가 가장 적다.

3. Rank 11
6성 아카리 대비용 주차 랭크. TP 상승, TP 소비 감소 등 UB와 관련된 능력치가 가장 높아 클랜전에서 사용하기 좋다.


카스미


1. Rank 14
UB 발동 속도에 영향을 주는 TP 관련 능력치를 낮추고, 생존력을 얻는 랭크. 적의 마법 방어력을 대폭 낮추는 캬루(새해) 파티의 서포터로, 끝까지 살아남는 것이 중요하다. 고단계 보스를 상대할 때 아슬아슬하게 살아남는 경우가 많아, 14랭크 카스미를 활용한 클랜전 택틱이 많은 편이다.

2. Rank 11
TP 관련 능력치가 가장 높은 클랜전용 랭크. 보스에 맞춰 성급을 조절해야 하므로 5성 재능 개화는 사실상 필수다. 그러나 5성 11랭크 카스미는 공격력이 높은 보스를 사대로 생존이 어려울 수 있다.


마호


1. Rank 19
생존력이 가장 높은 아레나 전용 랭크. 18랭크 마호를 보유한 유저라면 고민 없이 19랭크로 올리면 된다.

2. Rank 14
클랜전과 아레나 둘 모두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선택하는 랭크. 생존력과 UB 순환 속도 모두 적당해 어디서든 두루 쓰인다.

3. Rank 11
TP 상승 능력치가 가장 높아 클랜전을 지향하는 유저들이 머무르는 랭크. 전용 장비는 방어력이 붙어 있으므로 장착만 하면 된다.


콧코로(프린세스)


1. Rank 14
TP 상승 능력치를 포기하고 다른 능력치를 올리는 랭크. 10랭크보다 범용성이 높다.

2. Rank 10
TP 상승 능력치가 가장 높아 클랜전에서 주로 쓰이는 랭크. 클랜전이 주력 콘텐츠라면 10랭크에서 육성을 멈추자.


네네카


1. Rank 19
아레나와 클랜전 어디서든 준수한 모습을 보이는 랭크. 클랜전에서도 생존력이 높은 19랭크 네네카 택틱이 많아졌다.

2. Rank 14
TP 관련 능력치가 가장 높은 클랜전 특화 랭크. 최근에는 고단계 생존력 문제로 랭크를 올리는 유저도 있다.


요리(엔젤)


1. Rank 19
아레나를 중시하는 랭크. 오래 살아남아 스킬을 한 번이라도 더 사용하면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길 것이다.

2. Rank 12
TP 관련 능력치가 가장 높아 서포터 역할에 특화된 랭크. 클랜전에서 중요한 마법 방어력 디버프가 UB 효과이므로, 클랜전 캐릭터로 사용할 생각이라면 12랭크에서 육성을 멈춰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