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7일(수) 점검을 통해 신규 우마무스메 어드마이어 베가와 SSR 파인 모션 그리고 SSR 카와카미 프린세스 복각 픽업이 진행된다.

어드마이어 베가는 중거리/추입 우마무스메로 마일/장거리 기본 적성도 C라 간단히 인자를 통해 보완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다.

게다가 기본적으로 성장률도 스피드 10% 파워 20%로 준수하고 최종 직선이 긴 마장에서 강력할 것으로 기대되어 일본 더비, 야스다 기념 등 도쿄 경기장을 무대로한 챔피언스 미팅에서 활약이 기대되었다.

하지만, 뉴트랙 시나리오에선 클구리의 압도적인 성능의 피해자 중 하나로 기록되어 있다. 그나마 활약할 수 있는 마장의 경우 나리타 타이신, 아그네스 디지털과 같은 쟁쟁한 우마무스메와 경쟁하게 되어 출시 직후의 기대치에 부응하지 못했다.

서포트 픽업의 경우 SSR 카와카미 프린세스는 팀 레이스 육성 위주로 사용되며, 일부 대회에서 한정적으로 쓰거나 인자작에서만 활약해 범용성이 조금 아쉬운 편이다.

대신 인권급 서포트 SSR 파인 모션도 복각되기 때문에 지금까지 SSR 파인 모션 명함도 없거나 2~3돌 정도 있지만, 신규 시나리오 픽업과 저울질 하는 트레이너들이 많이 보이고 있다.

픽업 기간은 6월 7일(수) 12:00부터 6월 15일(목) 11:59분까지 8일간 진행된다.


▲ 파인 모션 복각이냐 탑 로드 픽업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고증 따라 비운의 커리어를 잇게된 어드마이어 베가


어드마이어 베가는 스피드 10% 파워 20%라는 축복받은 성장률과 마일/장거리의 기본 적성이 C란 점과 최종 직선이 긴 도쿄 경기장에서 특히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고유 스킬을 갖춰 챔미의 새로운 변화를 가져다줄 다크호스가 될 것으로 예상되었다.

게다가 히든 이벤트와 랜덤 이벤트를 통해 대회 핵심 스킬인 추입 코너○직선 주파를 획득할 수 있어 대회 육성에 더욱 적합한 구성을 지녔기에 신규 시나리오에서의 기대치가 한층 더 높아졌었다.

하지만, 클라이맥스 시나리오가 시작되고 압도적 성능을 보여주는 클구리에게 밀리고 그나마 활약할 수 있는 대회에선 나리타 타이신, 아그네스 디지털과의 경쟁에서 밀려 원본마와 마찬가지로 비운의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다.

그나마 일본 더비를 배경으로 하는 2회차 타우러스배에선 어드마이어 베가의 모든 성능을 이끌어낼 수 있어 일본 서버에선 나쁘지 않은 픽률과 1.5~2티어 정도의 활약을 보여주었다.

다만, 아쿠아리우스배 준비 과정에서 추입 아그네스 디지털의 위력을 느끼고 있는 한국 서버에선 일본 서버만큼의 픽률을 보여줄지는 미지수인 상태다.

▶ [Starry Nocturne] 어드마이어 베가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출생의 비밀 간직한 여주인공 타입? 어드마이어 베가 가이드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클구리라는 태산과 타이신과 디지털이란 벽에 가로막힌 비운의 여주인공





SSR [감사는 손끝까지 담아서] 파인 모션
SSR [신부라면!!] 카와카미 프린세스


이번 서포트 복각 픽업은 인권급 서포트인 SSR 파인 모션과 팀 레이스 전용 서포트인 SSR 카와카미 프린세스이다.

SSR 카와카미 프린세스는 팀 레이스 전용 서포트로 대회 육성엔 적합하지 않아 팀 레이스 랭커를 노리는 트레이너가 아니라면 선호도가 낮다.

단, 다음 시나리오 핵심 스킬 중 하나인 포지션 센스(상위 스킬 : 주목 받는 댄서)를 연속 이벤트를 통해 확정 획득할 수 있어, 명함만 있더라도 추후 인자작에서 자주 사용하게 된다.

SSR 파인 모션은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아직도 일본 서버에서 사용률이 높은 인권급 서포트다. 아직 풀돌이 아닌 트레이너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풀돌을 노리길 추천하는 편이다. 다음 파인 모션 복각 픽업은 약 8개월 뒤인 2024년 2월에 돌아온다.

하지만, 곧이어 신규 시나리오 픽업으로 핵심 부모 인자작 우마무스메 키타산 블랙과 뉴트랙 시나리오 기간 인권급 서포트라 불리우는 SSR 나리타 탑 로드/SR 어드마이어 베가(근성) 픽업이 다음 주에 오기 때문에 무/소과금 트레이너라면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만일 2~3돌 파인 모션을 보유하고 있다면, 픽업 기간 동안 일일 유료 단차를 통해서 노려보길 추천한다. 만일 파인 모션이 없거나 명함만 있는 트레이너는 가능하면 최소 2~3돌은 확보해 두어 1주년 기념 교환권이나 무지개색 결정을 통해 풀돌을 노려보길 추천한다.

▶ SSR [감사는 손끝까지 담아서] 파인 모션 정보 바로가기
▶ SSR [신부라면!!] 카와카미 프린세스 정보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SSR 카와카미 프린세스는 팀 레이스 전용이지만, 이후 인자작에선 요긴하게 쓸 수 있다.
SSR 파인 모션은 최소 3돌까진 노려보고 가능하면 풀돌을 만들어보자


▲ 지금이라도 파인 모션 풀돌을 확보하면 최소 1년은 더 사용할 수 있다.


■ 픽업 뽑기 기간

픽업 프리티 더비 뽑기와 서포트 카드 뽑기의 기간은 6월 7일(수) 12:00부터 ~ 6월 15일(목) 11:59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