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풍뎅이처럼 생긴 액트11 챌린지 모드의 최종 보스 '베스페르의 권능'은 기본적으로 독 저항력을 최대 수치인 75%까지 맞춰야 합니다. 여기에 기본 물리 공격이 굉장하기 때문에 방어도 위주로 세팅해주면 좋습니다. 회복할 텀은 충분합니다. 회복, 재생력 세팅보다는 방어도, 회피에 집중해야 물리 치명타 공격 한방에 사망하는 불상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10 루비에 구매 가능한 최고의 독 저항력 유물 장비, 곧 있을 강림 시쿠스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1 페이즈 - 모든 공격 패턴과 피하는 법을 숙지하세요

1. 3연속 몸통 공격 ★☆☆☆☆ :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에 머리를 조아렸다가 위로 올리는 모션의 공격을 3번 반복합니다. 위아래 또는 좌우로 방향 전환으로 가볍게 피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공격 자체도 강한 편이지만, 피하기는 쉽습니다. 피격되면 다음에 이어질 공격에 매우 위험하니 꼭 피하세요.



2. 지면 강타 ★☆☆☆☆ : 보스 주변에 붙어 있다 보면 쉽게 피할 수 있고, 독 저항력만 잘 갖췄다면 크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2페이즈에선 패턴이 강화되어 2번 연속 사용합니다.



3. 밀치며 구슬 생성 ★☆☆☆☆ : 말 그대로 밀쳐내면서 생성한 구슬을 폭발시키는 패턴입니다. 빌드에 상관없이 보스에 붙어 공격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므로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4. 레이저 석상 + 바닥 폭발 3회 ★★☆☆☆ : 몇 번 보면 금방 눈에 익습니다. 1페이즈는 레이저 석상이 직렬로 생성되므로 석상 밖으로 벗어나세요. 이후 캐릭터 발밑에 터지는 시계 방향의 연속 폭발을 3회를 지속적인 움직임과 함께 유도하여 피하면 됩니다. 보스가 따라오지 않다가 바닥 폭발 3회가 끝나면 점프로 달려듭니다. 착지 피격 범위가 매우 넓기 때문에 보스가 점프할 때 보스를 바라보며 이동기를 사용해야 피할 수 있습니다.





5. 3연속 베기 ★★★☆☆ : 피격 범위가 굉장히 넓어 근접 빌드는 1~2회 피격될 수밖에 없는 공격입니다. 앞서 방어도를 강조한 이유가 바로 이 패턴 때문입니다. 첫 1~2타는 어쩔 수 없지만, 마지막 3번째 공격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가장 위협적이기 때문이죠. 뒷걸음질 후 전방 약 240도 범위를 베어 버립니다. 마지막 패턴에 확실하게 빠져 거리를 벌리거나 이동기로 재빠르게 붙으세요.




2페이즈 - 바닥의 연기와 레이저 석상 패턴에 모든 신경을 쏟으세요

6. 2연속 지면 강타 ★☆☆☆☆ : 독 저항력을 최대로 갖췄다면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해당 패턴에 보스를 센터로 자리 잡게 할 수 있어 전열을 가다듬기 좋습니다.



7. 강화된 레이저 석상 ★★★★☆ : 직렬 배치였던 레이저 석상이 모든 방향을 바라보며 쏘는 형태로 바뀝니다. 하여 레이저를 건너기 위해서는 '순간이동'이 필수입니다. 도약 점프나 구르기는 레이저에 닿기 때문에 사용하면 안 됩니다. 레이저에 맞이면 즉사입니다. 바닥에 석상이 깔리면 우선 생존을 위해 안전 구역에서 보스를 유인해야 합니다. 보통 점프로 달려드는데 피해가 큽니다. 앞서 방어도 위주의 세팅이 필요하다고 강조한 이유죠. 이후 3연속 베기의 마지막 패턴인 뒷걸음질 후 240도 전방 베기로 이어집니다. 점프는 그냥 맞고 뒷걸음질할 때 순간이동으로 레이저를 건너가면 됩니다.




7. 연기 모양의 독 ★★★★★ : 2페이즈에서 의문사가 나왔다면 십중팔구 바닥에 스멀스멀 올라온 독 때문입니다. 보스의 크기가 워낙 크기 때문에 근접하다 보면 쥐도 새도 모르게 즉사하게 되죠. 레이저 석상 패턴과 함께 나올 때도 있으므로 2페이즈에 돌입하면 항상 바닥을 주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