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6일), 505 게임즈는 TGS를 맞이하여 게임 라인업을 소개하는 505게임즈 신작 타이틀 쇼케이스 TGS2022를 진행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9월 23일 출시를 앞둔 '연쇄청소부들'의 출시 트레일러를 포함해 백영웅전, 미아즈마 크로니클 등 주요 게임에 대한 신규 정보와 스트레이 블레이드를 비롯해 에덴게이트 및 언홀리의 신규 예고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 연쇄청소부들(Serial Cleaners)


'연쇄청소부들(Serial Cleaners)'은 90년대 컬트 영화에서 영감을 얻은 겡미으로, 탑 다운 잠입 액션 게임임이다. 플레이어는 90년대 뉴욕 마피아의 살인 현장을 청소하는 삶을 경험하게 되고, 청소부들의 독특한 이야기들을 경험해볼 수 있다.

플레이어는 직접 범죄현장을 들키지 않게 처리하고 시체를 치우거나, 계획적으로 소란을 일으켜 상황을 청소할 수도 있다. 또한 네 명의 캐릭터들은 각자의 기술들을 가지고 있어서 청소와 운영의 성향이 다르기도 하다. '연쇄청소부들'은 가까운 시일인 오는 9월 23일, PC및 PS, 닌텐도 스위치와 XBOX 플랫폼으로 한국어화 되어 출시될 예정이다.




■ HOOK 신작 - 에덴게이트, 언홀리


505게임즈의 신규 레이블인 HOOK도 신작 '에덴게이트'와 '언홀리'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오는 10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에덴게이트: 생명의 경계'는 팬데믹이라는 어려운 시기에 겪었던 두려움과 격리를 느낀 개발팀이 제작한 프로젝트다.

플레이어는 버려진 병원에서 막 깨어난 젊은 과학자 '미아 로렌슨'이 자신에게 벌어진 일들을 확인하고 진실에 다가가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에덴게이트의 황량한 도시를 탐험하며 숨겨진 미스테리를 찾아내고, 각종 퍼즐을 풀면서 미아 로렌슨에게 닥친 경험들을 알아가게 된다.


언홀리(UNHOLY)는 납치당한 아이를 찾는 호러 잠입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소련이 붕괴한 뒤 황폐화된 동유럽의 작은 마을과 무자비한 사제들이 지배하는 기괴한 세계를 번갈아가면서 단서를 모으고, 뒤틀린 환경에서 살아남으면서 납치당한 아이를 찾는 과정을 경험한다.

이 과정에서는 플레이어는 적들에게 대항할지, 혹은 잠입할지 선택할 수 있다. 분노, 공포, 슬픔, 욕망 등 감정을 분출하여 장애물을 파괴하거나 장치를 작동할 수 있고 회로 과부화나 조명을 키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주변환경과 상호작용도 가능하다. 이렇게 상호작용을 통해 환경을 변화하거나, 감정으로 적을 유인하거나 교란하고 공격할 수도 있다.

또한 '언홀리'의 세계에서는 가면을 반드시 써야 한다. 어떤 가면을 쓰는지에 따라서 생과 사의 갈림길이 되기도 하며, 다른 가면을 써서 정체를 숨기고 적들 사이에 잡입할 수도 있다. '에덴게이트: 생명의 경계' 및 '언홀리' 두 게임 모두 정식 한국어를 지원한다.





■ 사이버펑크 시뮬레이터, '니발리스'


ION LANDS의 사이버펑크 스타일 신작 미래형 라이프 시뮬레이터 '니발리스'도 공개됐다. 니발리스는 '블레이드 러너'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게임으로, 클라우드 펑크와 달리 '니발리스'는 사이버펑크 세계에서 사업하는 느낌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됐다.

사이버펑크 도시인 '니발리스'에서 플레이어는 사업을 성장시키고, 레스토랑과 나이트클럽을 운영하고 살아가는 이야기를 경험하게 된다. 도시를 탐험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펼쳐나가는 것이 '니발리스'의 주요 목표이기도 하다.

플레이어는 니발리스의 세계에서 수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고, 지속적으로 시간이 흐르면서 세계가 변화하는 모습도 경험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직접 경영을 하고 장사를 하면서 다양한 창의력을 보일 수 있도록 가게나 아파트를 꾸미는 요소와 함께 포토 모드도 개발 중이다.

마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현재 ION LANDS는 니발리스의 NPC 모두가 각자의 삶을 사는 시스템을 집중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고도 전했다. 니발리스 역시 정식 한국어화를 지원할 예정이나,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 미아즈마 크로니클, 백영웅전 등 신규 게임 트레일러


'미아즈마 크로니클'도 캐릭터들을 조명하는 TGS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미아즈마 크로니클'은 은신 플레이가 가미된 턴제 전략 RPG로, '미아즈마'라는 정체불명의 물체가 나타나 산산조각이 난 미국을 배경으로 한다.

주인공인 엘비스와 딕스는 미아스마에 반응하는 장갑을 가진 채로 어머니를 찾는 여정을 떠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변해버린 세상을 탐험하며 용병 제이드나 미아스마에 대해 많은 것을 알아낸 J 메이슨 시장 등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 이야기들을 겪게 된다.


행사의 끝에서 505게임즈는 래빗앤베어(Rabbit & Bear)스튜디오 개발팀과 함께 커뮤니티의 질문에 답하는 라이브 Q&A 세션을 진행하며, '백영웅전'의 신규 트레일러도 공개하기도 했다. 신규 트레일러에서는 백영웅전의 신규 성우들과 함께 게임 플레이 일부가 조명됐다. 백영웅전은 2023년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