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현장취재] "내년에 만나요!" 제 1회 부산 인디커넥트페스티벌, 성황리에 폐막
이명규 기자 (desk@inven.co.kr)
지난 10일 개막해 3일 간 전국의 인디 게임 개발자 및 게이머들의 활발한 소통의 장이 되었던 제 1회 부산 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fest)가 그 막을 내렸다.
부산 인디커넥트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의 주최로 스마일게이트, 웹젠,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해 열린 국내 최대의 인디 게임 페스티벌이다. 3일의 행사기간 동안 약 80여개의 인디 게임의 전시와 함께 개발자 컨퍼런스 및 인디 개발자 파티를 통해 다양한 정보 교류가 이루어졌다.
한편 폐막과 함께 분야별 게임을 선정하는 BIC Award를 진행, 각 부문별로 1개 씩의 게임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각 부문은 관객상, 오디오상, 아트상, 게임디자인상, 대상의 5개 부문이었다.
관객상은 뛰어난 관객 호응으로 많은 체험자가 좋은 반응을 보였던 '아레나갓'이, 오디오상은 '썸퍼'가 수상했다. 또 아트 부문에서는 '놈놈 갤럭시'가, 게임디자인 부문에서는 '아미앤스트레테지'가 영광을 차지했다. 마지막으로 종합 대상은 '파빌리온'에게 돌아갔다.
폐막식에서 수상을 담당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서태건 원장은 "이 행사를 열기까지 도움을 주신 여러 기관에 정말 감사드린다. 축제를 진행하면서 참가자 분들이 정말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기대 이상의 호응을 받는 것 같아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내년에도 이러한 인디 정신을 살린 좋은 행사를 더 좋은 곳에서 개최하고자 한다. 또한 게임을 만들기 좋은, 좋은 게임이 나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개발자를 지원하고자 하고 있으니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바란다. 내년에 다시 만나뵙고 싶다."고 언급해 BIC 페스티벌을 매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명규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대했던 '디아블로4'에 진짜 한 걸음 다가간 시즌4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인터뷰] '페이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뿐" [17]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경기뉴스] 강하다 T1, G2 3:0으로 꺾고 BLG와 재대결 [68]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뉴스] 경남e스포츠경기장 17일 개소, 지역 e스포츠 미래 연다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7 |
▶ [뉴스] '엘스웨어' 설립한 액티비전, "목표는 新 AAA"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뉴스] 'WoW 리믹스: 판다리아의 안개' 오늘 적용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에픽 메가 세일 시작!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무료 [8]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PlayX4의 꽃 '레트로 장터', 올해 최대 규모 예고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데이브 더 다이버 X 고질라! 5월 23일 업데이트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GTA6, 2025년 가을 나온다... 5편은 2억장 팔아 [8]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칼럼] 한국 배경의 어쌔신 크리드, 주인공이 '백인'이라면? [18]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7 |
▶ [뉴스] NC/넥슨/아이언메이스 이름 올린 '서머게임페스트'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뉴스] 하이브IM이 품은 '던전스토커즈' 깜짝 테스트 진행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인터뷰] 디아블로 이모탈 두 번째 신직업 '격풍사', 어떻게 만..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6 |
▶ [뉴스] 섭종했다고 싱글도 못해? 英 '게임을 죽이지 말라'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