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카카오프렌즈
일상에 즐거움을 주는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대표 조항수)가 12월 17일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서울’을 오픈 한다.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은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 지하 1,2층 연면적 797㎡(241평) 규모로 마련되어 젊음과 문화의 메카인 홍대를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캐릭터 브랜드 산업을 선도하는 카카오프렌즈가 처음 시도하는 이번 콘셉트 뮤지엄의 전시 테마는 "위 아 프렌즈(We Are Friends)"다. 탄생 이후 남녀노소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대중들에게 건네는 친근한 인사의 의미를 담았다.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서울’은 그동안 소개되지 않았던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이 아카이빙된 공간이다. 관람객들은 이번 전시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각 캐릭터의 독특한 히스토리와 성격, 캐릭터간의 관계 등 다양한 스토리를 엿볼 수 있다.
인트로 섹션의 이모지월(Emogi Wall)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대화를 보다 즐겁고 풍부하게 하려는 목적으로 탄생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이모티콘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570여 종의 이모티콘으로 제작되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각 캐릭터들의 성격과 캐릭터 간의 숨겨진 관계성 등의 이야기를 선보이는 두 번째 섹션은 좋아하는 캐릭터에 대한 애정도와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초기 캐릭터의 제작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의 히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는 콘텐츠인 ‘언노운 스토리(Unknown Story)’ 부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어린 시절의 모습을 소개하는 ‘리틀 프렌즈(Little Friends)’ 코너까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풍부한 전시들로 꾸며졌다.
마지막 세 번째 세션은 일상에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한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시도와 디자인 결과물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주요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제품 전시와 함께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브랜드 상품과 이미지로 꾸며진 작품, 가장 비밀스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인 ‘콘’의 연구실 등의 연출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은 오디오 가이드 어플인 '가이드온'을 통해 각 섹션별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가이드를 제공한다. 오디오 가이드는 국문, 영문, 일문, 중문 총 4개국어로 제공된다. 또한, 전시관에 마련된 뮤지엄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콘셉트 뮤지엄 에디션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오픈은 캐릭터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늘 새로운 콘텐츠와 스토리를 전달하고자 하는 시도의 일환이다.”라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전시를 통해 고객들이 또 다른 일상에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서울은 원활한 입장과 쾌적한 관람을 위해 30분 간격으로 회 차별 입장 및 온라인 사전 예매제로 운영된다. 티켓구매는 희망 관람시간 시간 30분 전까지 카카오프렌즈 뮤지엄 온라인 사이트에서 예매 하면 된다.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서울의 첫 번째 전시 "위 아 프렌즈(We Are Friends)"는 2017년 5월 28일까지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공식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6]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7]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