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한콘진 VR 산업 지원 예산 68억 원…'청중 평가'로 엄선된 VR 게임 만든다
박광석 기자 (desk@inven.co.kr)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지난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8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를 통해 VR 산업에 대한 정부 지원 방향과 예산 집행 공정성 확보를 위한 세부방안을 공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첨단 융복합게임 활성화 지원을 위해 책정한 예산은 총 68억 6,300만 원으로, 15개 내외의 VR·AR 게임이 주요 지원 대상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이어,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해당 예산의 공정한 집행을 위해 새롭게 도입하는 '청중 평가' 제도를 함께 소개했다.
'청중 평가'는 지원사업의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이 직접 개발한 콘텐츠를 일반 시민에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판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등 VR·AR 게임의 시연이 가능한 여러 장소에서 함께 진행된다. '청중 평가' 제도가 올바르게 자리 잡을 경우, 정부 예산의 공정한 사용을 시민에게 직접 검증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게임 개발사 입장에서도 본격적인 출시에 앞서 시장의 반응을 미리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한국콘텐츠진흥원은 VR 산업의 육성을 위해 글로벌게임허브센터의 VR 게임 개발사 입주 비중을 더욱 늘릴 예정이다. 창업팀에 대해서는 임대료와 관리비 지원은 물론, VR 게임 개발을 위한 테스트 공간, 마케팅 컨설팅, 게임 개발에 필요한 저작도구 등이 함께 지원된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8]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