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수학레드(대표 김종락)은 자사가 개발한 수학 게임 '매트리킹'으로 10일부터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하는 플레이엑스포 2018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감성수학레드의 김종락 대표는 서강대학교 수학과 교수이기도 하다.

'매트리킹'은 수학에 대한 편견을 깨고 유저들이 수학을 좀 더 친근하게 느끼도록 개발된 수학 게임이다. 만 6세부터 초, 중, 고등학생까지 각자의 교과과정에 맞는 수학 게임이 준비되어 있으며, 컴퓨터와 대결을 통해 더 높은 레벨에 도달하거나 대전모드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 할 수도 있다.

이 게임을 개발한 감성수학레드의 대표이자 서강대학교 수학과 교수인 김종락 대표는 "20년간 수학을 전공한 전문가로서, 학생과 일반인의 수학기피현상에 대한 책임감을 느꼈다."라고 하면서 매트리킹 개발과 감성수학레드 창업계기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감성수학레드는 수학과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또 다른 게임도 개발 중이며, 수학 게임 플랫폼 개발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 증가에 따른 인공지능 교육 소프트웨어 개발 중에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감성수학레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