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4(이하 플레이엑스포)에서 VR 기업 에이디엠아이가 자사의 어트랙션 '리얼웨이브'를 공개한다.

'리얼웨이브'는 실감 콘텐츠 체험을 위한 다자유도(DoF) 모션 시뮬레이터 제품이다. 다른 어트랙션보다 소형화, 경량화되어 실내 공간 배치가 용이해 실내테마파크, 체험관, 무인매장 등에 적합하다. 상호작용이 뛰어난 '리얼웨이브'는 콘트롤러를 이용해 보다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멀티플레이 시스템으로 사용자 수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이 동시에 콘텐츠를 같이 경험할 수 있다.

'독수리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기', '바다속 깊은 곳 숨겨진 보석 찾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리얼웨이브'로 즐길 수 있다. 먼저 '이글 레이스'는 사용자가 독수리가 되어 레이스를 펼치는 게임이다. '스노우 씽'은 썰매를 타고 극지를 탐험하는 콘텐츠로 정해진 시간 안에 깃발을 통과해야 한다. 이외에도 사막 동물들을 생생하게 만나는 '사파리'와 외계 벌레와의 끝나지 않는 전투를 펼치는 '인섹트'가 준비돼 있다.

VR 전문 기업 에이디엠아이의 부스는 플레이엑스포 현장 E07에 마련됐다. 플레이엑스포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게임쇼로 오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국제 게임 컨퍼런스', '수출상담회' 등 B2B 행사뿐만 아니라 '인디게임오락실', '레트로 게임장터' 등 B2C 행사 역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