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1일(일) 오후 18:00부터 진행된 로스트아크 긴급 점검은 10시간이 지나 11월 12일(월) 오전 4시에 완료되었다.

더불어 이번 임시 점검 완료와 함께 점검의 원인으로 지목됐던 '타워', 그리고 '타 지역 접속'에 대한 내용이 각각의 공지를 통해 안내되었다.

먼저, 타워 오브 쉐도우/페이트(이하 타워) 진행 중 탈출을 실행할 경우 기존 완료한 스테이지 보상을 중복해서 수령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 해당 오류를 3회 이상 악용한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고, 회수 조치도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스탯 증가 물약 복용 관련 문제도 언급했다. 타워에서 얻은 스탯 증가 물약은 애초부터 한 캐릭터 당 2개 이상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해당 오류로 이득을 본 캐릭터는 없다고 밝혔다.

이외 임시 점검 보상으로 모든 유저에게 '크리스탈 100개, 부활의 깃털 10개, 에포나 의뢰 즉시 완료권 1개, 실리안의 지령서 1개'가 지급되며, 베아트리스의 축복을 구입한 유저들은 이용기간이 1일 늘어난다.


▲ 점검의 원인이었던 타워 오브 쉐도우/페이트


두 번째 '특정 지역에서의 비정상적 게임 접속 관련' 안내 공지에서는 로스트아크는 현재 대한민국 지역에서만 게임 및 이벤트,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히며, 타 지역에서의 비정상적인 접근 및 비인가 프로그램 유입을 차단, 지속해서 주시 관리하는 등 쾌적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서비스 이용 중 비정상적 접근 및 게임 이용으로 의심되는 플레이어를 발견 시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해주기를 당부했다.

다음은 로스트아크 오류 수정 및 타 지역 접속 관련 공지 전문이다.



1. 관련링크 : [안내] 특정 지역에서의 비정상적 게임 접속 사례 관련 안내

2. 관련링크 : [안내] 12일(월) 로스트아크 임시점검 완료 및 오류 수정 안내


■ 11월 12일(월) 로스트아크 임시점검 완료 및 오류 수정 안내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

11월 11일(일) 18시에 시작된 임시점검이 완료되었습니다. (2018-11-12 04:00)

임시점검의 지속으로 게임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임시점검으로 수정된 오류 현상에 대해 안내해드리오니, 게임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사항 안내]

타워 오브 쉐도우/페이트 진행 중 탈출을 실행할 경우 기존에 완료한 스테이지 보상을 중복해서 수령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관련 로그 전수 조사 결과, 3회 이상 악용한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중복 획득한 보상 아이템은 전량 회수 조치 되었습니다.

타워 오브 쉐도우/페이트에서 획득할 수 있는 특정 스탯 증가 물약은 한 캐릭터 당 2개 이상 사용이 불가능한 아이템입니다.

이미 회수는 완료되었지만, 해당 아이템을 악용하여 비정상적인 스탯을 달성하는 것은 불가능함을 안내해 드립니다.

홈페이지 전투 정보실에 표기되는 스탯 정보는 각종 아이템 및 특정 콘텐츠에서 적용받을 수 있는 버프(증명의 전장 보정치 적용 등)가 적용되어 보여지는 수치이며, 실제 착용한 아이템 레벨에 비해 높은 수치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의 혼동을 막기 위해 전투 정보실에서 각종 버프로 인한 증가 수치가 제거되어 표기되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특정 상황에서 비정상적으로 선박 레벨을 올릴 수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위 현상으로 선박 레벨이 상승한 경우, 정상적으로 선박 레벨을 상승시킨 최종 레벨로 복구하였습니다.

카오스 게이트 및 일부 콘텐츠 이벤트 시간이 캘린더에 표기된 이벤트 시간과 일치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로스트아크 PC방 헤택 미적용 오류 현상에 따른 보상을 아래와 같이 지급 및 적용하였습니다.

- PC방 시간별 접속 보상 아이템 3일 분 지급
- PC방 누적 접속시간 달성 이벤트 플레이타임 10시간 추가

카드 보관함에 등록한 카드를 확인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 완료하였습니다. 11/10(토) 점검 이후에도 확인할 수 없던 일부 모험가분들의 문제가 모두 수정 완료되었습니다.


또한 로스트아크는 게임 내에서 확인되는 버그를 악용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단호하게 조치할 것이며 어떤 경우에도 공정한 게임 환경을 저해하는 행위는 절대로 방관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류 사항에 대한 전수 검사로 인해 부득이하게 점검 시간이 장시간 소요된 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거듭된 연장 점검으로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한 사과의 의미로, 약소하나마 모험가 여러분을 위한 보상을 준비하였습니다.

보상 내용

크리스탈 100개
부활의 깃털 10개
에포나 의뢰 즉시 완료권 1개
실리안의 지령서 1개

베아트리스의 축복 (1일)
베아트리스의 축복은 베아트리스의 축복 구매자를 대상으로 지급됩니다.

보상 확인하기

보상은 모두 쿠폰함에 쿠폰 형태로 지급되며, 사용 시 상품함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상품함에서 크리스탈 수령 시, 로스트아크 샵 좌측 하단 또는 화폐 보관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함에서 부활의 깃털과 실리안의 지령서 수령 시, 접속하신 캐릭터의 소지품 가방으로 지급됩니다.
상품함에서 베아트리스의 축복 (1일) 수령 시, 기존 남은 기간에서 자동으로 1일이 연장됩니다.

주의사항

크리스탈은 상품함에 계정 귀속 형태로 지급되며, 수령 시에는 원정대 단위로 귀속됩니다. 소지품 가방으로 지급된 부활의 깃털과 실리안의 지령서를 우클릭하여 사용하셔야 화폐 보관함에 등록됩니다.

부활 및 실리안의 지령 수행은 화폐 보관함에 해당 화폐가 등록되어 있어야 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상은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모험가 여러분께 큰 불편을 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보다 안정적인 게임 환경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특정 지역에서의 비정상적 게임 접속 사례 관련 안내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

로스트아크는 현재 대한민국 지역에서만 게임 및 이벤트,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타 지역에서의 비정상적인 접근 및 비인가 프로그램 유입을 차단, 지속해서 주시 관리하는 등, 쾌적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드리고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모험가 여러분의 게임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경하게 대처해나갈 계획이며, 서비스 이용 중 비정상적 접근 및 게임 이용으로 의심되는 플레이어를 발견하실 경우 아래 경로를 통해 신고를 접수해주시면 확인 후 빠르게 조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고 경로]

□ 고객센터

- 카테고리를 게임 이용 문의 > 신고 카테고리 선택 후 내용 기재

□ 게임 내 신고 기능

- 신고 대상을 Ctrl+ 우클릭하면 출력되는 메뉴에서 [신고] 탭 선택
- 신고 사유를 '불법 프로그램 사용 의심' 항목으로 체크 후 신고 버튼 클릭


더욱 원활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