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펄어비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Black Desert for Xbox One)’이 ‘엑스박스 게임패스(Xbox Game Pass, 이하 게임패스)’ 인기 순위 5위에 오르며 콘솔 시장에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패스’는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100여 개가 넘는 엑스박스 게임 타이틀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이다. 게임판 넷플릭스로 불리기도 한다.
펄어비스는 5월 9일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을 ‘게임패스’에 출시했다. 출시 4일만에 현재까지 ‘게임패스’ 인기 순위 5위에 올랐다. 5월에 출시된 게임 타이틀 중 가장 높은 순위이며 순위권에 있는 대작 게임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게임패스’ 출시 후 이용자 지표도 상승 중이다. 신규 이용자 수(NRU)가 25배 증가했고 일일 이용자 수(DAU)는 117% 상승했다.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은 지난 3월 4일 북미·유럽에 정식 출시한 후 현재 50만 장의 타이틀이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펄어비스 김서윤 글로벌 사업실장은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이 게임패스에 추가되며 많은 이용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5월 게임패스 신규 타이틀 중 가장 반응이 좋고 이용자 지표도 오르고 있다.”라며 “현지 이용자분들이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하겠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 버전’을 3월 4일 북미·유럽에 정식 출시했다.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 버전’은 환상적인 4K(UHD) 화질, 콘솔로 구현된 이용자 인터페이스(UI),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논 타겟팅 전투 등 콘솔 버전에 최적화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6]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