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이베이코리아와 협력해 AR 쇼핑앱 'it9' 제작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G마켓·옥션·G9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와 협력해 AR(증강현실) 쇼핑 앱인 ‘it9(잇구)’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유니티는 지난해부터 이베이코리아와 AR 기술을 활용한 쇼핑 서비스를 제작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앱 개발에는 유니티 코리아와 유니티 코리아의 인더스트리 기술 파트너사인 시어스랩, 옐로테일 등 국내 대표 AR 플랫폼 및 개발사들이 협력했다. 이 앱은 유니티 엔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유니티는 프로페셔널 서비스(Professional Service)를 통한 AR기술 생산성 향상에 특히 기여했다.
it9 앱은 거실, 침실, 주방, 키즈룸, 학생방, 선글라스 등 가상의 전시관을 선택해 다양한 상품들을 자세히 살펴보며 쇼핑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상품 상세 페이지의 ‘AR 뷰어’와 ‘3D 뷰어’ 기능을 통해 상품을 실제 체험해 보는 듯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AR 뷰어에서는 실제 공간을 스마트폰 후면 카메라로 비춰보며 가구를 가상으로 배치하거나, 전면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가 옷, 선글라스, 모자 등의 패션 소품 등을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도 있다. 또한 3D 뷰어에서는 상품을 360도로 회전할 수 있어 일반 쇼핑몰보다 더욱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상품은 G9 쇼핑 페이지로 이동해 즉시 구입 가능하다.
it9 개발을 총괄한 이베이코리아 AI랩실 전병기 실장은 “it9는 기능적으로 뛰어나면서도 재미 요소까지 고려한 AR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 이라며 “향후 다양한 브랜드사의 마케팅 허브로서도 기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출시된 AR 쇼핑 서비스는 유니티가 국내 대표 이커머스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성과를 낸 의미 있는 사례”라며, “게임을 넘어 M&E(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AEC(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자동차, VR/AR 등 활용 분야를 넓혀 가고 있는 유니티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유니티는 ‘구글 ARCore’와 ‘애플 ARKit’ 지원을 통해 여러 운영체제와 기기에서 편리하게 AR 개발이 가능하게끔 돕고 있으며, AR 개발자들을 위한 최적의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2018년 미국 유력 경제 월간지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뽑은 ‘VR/AR 분야 세계 10대 혁신 기업' 중 4위에 선정됐으며, VR/AR 콘텐츠 점유율은 60%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it9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엘스웨어' 설립한 액티비전, "목표는 新 AAA"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뉴스] 'WoW 리믹스: 판다리아의 안개' 오늘 적용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에픽 메가 세일 시작!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무료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PlayX4의 꽃 '레트로 장터', 올해 최대 규모 예고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데이브 더 다이버 X 고질라! 5월 23일 업데이트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GTA6, 2025년 가을 나온다... 5편은 2억장 팔아 [6]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칼럼] 한국 배경의 어쌔신 크리드, 주인공이 '백인'이라면? [16]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7 |
▶ [뉴스] NC/넥슨/아이언메이스 이름 올린 '서머게임페스트'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뉴스] 하이브IM이 품은 '던전스토커즈' 깜짝 테스트 진행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인터뷰] 디아블로 이모탈 두 번째 신직업 '격풍사', 어떻게 만.. [9]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6 |
▶ [뉴스] 섭종했다고 싱글도 못해? 英 '게임을 죽이지 말라'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칼럼] 길을 잃은 Xbox, 필 스펜서는 실패한 '타노스'가 되는..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위메이드, '미르M' 서비스 종료..."중국 출시는 계속해.. [1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게임 대기업 순위, 넥슨- 넷마블↓ 크래프톤↑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게임으로 세계를 선구하라" TGS 2024, 메인 비주얼 공..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