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SNK
SNK(950180, 대표 전세환)가 19기(19년 8월 ~ 20년 7월)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860억원, 영업이익 233억원, 당기순이익 227억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SNK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 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7%, 114%, 48% 감소했으나, 전분기 대비 매출은 65%, 영업이익은 66% 증가, 당기순이익은 3067% 상승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 증가는 로열티 수익이 3Q 64억원에서 4Q 177억원으로 176%가 증가했고 주요 증가 요인은 텐센트 등 해외 대형 게임사와의 신규 계약 및 OVER-MG 발생이며, 세전이익은 전분기 대비 3Q 10억원에서 4Q 134억원으로 124억(1240%) 증가하였으며 주요 요인으로는 당기손익인식금융자산의 평가이익 발생이 기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갑자기 찾아온 COVID-19로 인해 퍼블리싱 사의 개발 및 계약 지연, 국내외 글로벌 미팅의 한계로 인해 매출이 다소 감소했으나 4분기를 기점으로 점차 회복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의 실적이 더 기대된다.
SNK CFO(김민석 이사)는 "먼저 COVID-19로 인해 감사절차가 지연됨에 따라 감사보고서가 지연 제출된 것에 대해 대단히 송구스럽다"며 "또한 코로나로 인해 지연되고 있던 계약 및 퍼블리싱 로열티로 매출 및 수익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차기년도 역시 많은 계약이 국내외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다"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섭종했다고 싱글도 못해? 英 '게임을 죽이지 말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칼럼] 길을 잃은 Xbox, 필 스펜서는 실패한 '타노스'가 되는..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위메이드, '미르M' 서비스 종료..."중국 출시는 계속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게임 대기업 순위, 넥슨- 넷마블↓ 크래프톤↑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게임으로 세계를 선구하라" TGS 2024, 메인 비주얼 공..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16 |
▶ [뉴스] '명조: 워더링 웨이브', 19일 온라인 쇼케이스 진행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인터뷰] 애니팡 개발팀이 다시 뭉쳐서 웹3 게임을 개발한 이유..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16 |
▶ [뉴스] 볼텍스게이밍, 엑시 챔피언스와 콜라보 이벤트 실시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동영상] 포르쉐 디바라니! 오버워치2 X 포르쉐 콜라보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뉴스] 초기 에란겔 컴백,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클래식' 서비..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뉴스] 오딘 세계관 공유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 공개 [4]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인터뷰] 텐센트 왕자영요, '아너 오브 킹즈'로 국내 정식 서비.. [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