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사)한국웹툰산업협회(회장 서범강)와 한국 모바일게임 및 웹툰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사)한국웹툰산업협회는 웹툰 업계 유일한 산업협회로 대한민국 웹툰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확대하고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해 2015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웹툰 플랫폼, 에이전시, 제작사 등 32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협회는 1) 기업의 이익과 상생을 도모함은 물론 웹툰 문화 전반의 환경 개선을 통해 창작자들의 작품 활동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가는 것과 2) 게임, 영상 등과 같이 최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산업들과 연계하여 콘텐츠 산업의 공동성장과 고도화를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웹툰과 연계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 VR콘텐츠, 블록체인 콘텐츠 등 다양하고 현실적인 산업에 대한 기회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웹툰산업협회 서범강 회장은 소감을 통해 “차세대 콘테츠의 대표 주자인 웹툰과 게임이 만나 실실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자 한다. 나아가 한류 콘텐츠의 세계적인 성장을 위해 함께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해 나가고 싶다” 고 말했다.
황성익 회장은 “대한민국 K-웹툰을 통해 모바일게임 분야를 비롯하여 다양한 산업과 연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한국웹툰산업협회와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는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코드 받으려면 우리겜 비방 금지' 마블 라이벌즈, 결..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공포 게임 '파피 플레이타임', 실사 영화로 제작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순위] 귀여움이 2배! 파판14 폴가이즈 콜라보, 2계단 순위 상..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3 |
▶ [뉴스] 광주시, '5·18 왜곡게임' 삭제 이끈 초등생에 표창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출시 5일만 양대마켓 매출 1위 [13]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23]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10]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