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기] ^오^ 감탄이 나오는 현장, LoL 오케스트라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세종문화회관 최초로 게임을 주제로 기획된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가 2일과 3일, 양일간 걸쳐서 진행됩니다. 원래는 작년에 개최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19로 인해서 연기됐죠. 코로나19가 조금 기세가 수그러들었다고는 해도 아직 완전히 가시지 않은 상황이지만, LoL 공연은 금세 매진됐습니다. 2011년 국내 서비스 시작 후, 지금까지도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게임인 만큼 현장엔 사람들이 몰려오고 반응도 뜨거웠죠.
리그 오브 레전드는 단순히 게임일 뿐만 아니라, 중간중간 반향을 불러올 여러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면서 게임을 잠시 쉬거나 접은 유저도 눈을 끌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2015년 월드 챔피언십 테마곡인 이매진 드래곤즈의 '워리어'는 그 가사와 시네마틱, 테마가 어우러지면서 아직까지도 국내 팬들 사이에서 회자되곤 합니다. 이외에도 리그 오브 레전드만의 음악 프로젝트인 펜타킬 밴드나, 월드 챔피언십 사이사이의 테마 음악까지 명경기 및 중간중간 업데이트와 함께 여운을 남기는 각종 음악들을 선보이곤 했습니다. 그 음악을 이번 공연에서 오케스트라로 만나볼 수 있었죠.
이번 세종문화회관 공연은 특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교향악단 중 하나인 KBS교향악단이 진행, 음악의 퀄리티를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서울시청소년국악단이 협연, 어떤 식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의 곡을 국악으로 녹여낼지도 관건이었죠. '워리어'부터 '어웨이큰', 펜타킬 메들리에 월드 챔피언십 테마까지 각양각색의 프로그램이 예고되어있었으니까요.
뿐만 아니라 라이엇 게임즈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팬들을 위한 굿즈 스토어와 포토존을 마련, 단순히 공연만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그래서 굿즈를 미리 구매하려 공연이 시작하기도 전에 미리 도착해있던 일부 팬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코로나19 시국인 만큼, 공연 시작 2시간 전까지는 대극장 문이 닫혀있어 아쉬움을 안고 잠시 발을 돌려 주변 다른 곳으로 가서 대기해야 했지만요.
리그 오브 레전드 팬과 게임 음악 팬 모두를 위해 세종문화회관에서 준비한 공연,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의 현장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5]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6]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12]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