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희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2D 격투 게임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의 디지털 예약 판매가 금일(3일), 시작됐다.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는 '월희 -A piece of blue glass moon-'을 기반으로 한 대전 격투 게임이다. 게임의 시나리오는 월희와 마찬가지로 나스 키노코가 집필했으며, 캐릭터별 이벤트 시나리오 외의 추가 플레이 요소에도 시나리오를 수록하는 등 원작보다 다방면에서 발전한 게 특징이다. 비주얼의 경우 HD 환경에 대응, 필살기 연출에는 A-1 A-1 Pictures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을 탑재해 한층 강화된 연출을 보여준다.

그래픽 외에 전투 시스템 역시 더욱 발전했다. 멜티 블러드 시리즈의 특징인 공중 콤보, 실드, 매직 서킷, 아크 드라이브, 라스트 아크 등을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강력한 기술을 펼치는 문 스킬 등의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해 대전 격투의 재미를 한층 강화했다. 동시에 격렬한 배틀을 간단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게 함으로써, 격투 게이머는 물론이고 신규 게이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예약 판매는 디럭스 에디션과 스탠다드 에디션 두 종류다. 디럭스 에디션은 77,800원이며, 멜티블러드의 비주얼&설정을 응축한 서적 '멜티블러드 가이드북'과 '멜티블러드 사운드 컬렉션' 등이 포함된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54,800원이며, 본편만 제공한다. 아울러 디럭스 에디션과 스탠다드 에디션 모두 조기 구매 특전으로 '라운드 콜 보이스 알퀘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는 오는 9월 30일 PS4, 닌텐도 스위치, Xbox One, PC로 출시되며 패키지 버전은 PS4, 닌텐도 스위치로만 판매한다. 크로스플랫폼 대전은 대응하지 않으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