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글로벌게임챌린지 조직위원회
한국게임학회, 전국게임관련학과협의회를 중심으로 구성된 GGC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게임산업 저변 확대와 시장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인재단,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등 여러 민관 단체가 공동 후원하는 미래 게임인들의 축제, 글로벌게임챌린지(GGC) 2021이 오는 12월 15~17일 개최된다.
전국 게임대학 합동전시회 GGC 2021은 게임완성작, 프로그래밍, 그래픽, 음악, 플랫폼/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게임관련 콘텐츠들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게임/콘텐츠 전공 학생들과 기성 게임업계의 소통 기반을 마련, 게임분야 우수인재 등용문 역할을 해왔다. 올해는 출품 콘텐츠를 직접 플레이하고 출품팀과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축제로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가학교가 출품한 작품들을 심사하여 시상하는 GGC어워드도 개최된다. 엑솔라코리아, 원스토어, 게임인재단 등 후원으로 열리는 어워드는 게임완성작, 기획/스토리, 아트워크 등 3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총 15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투자심사 기회가 주어진다. 가상전시회 참가 및 출품은 12월 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학교 및 교육기관의 가상 표준부스 참가비는 전액 면제된다.
GGC졸업전시위원장 김정태 동양대 교수는 "글로벌게임챌린지(GGC)는 올해로 4번째를 맞는 아마추어 게임인들의 축제입니다.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그간 열심히 제작해온 청년 게임창작자들의 게임 작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라며,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허리가 될 젊은 게임인들의 축제가 성공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인벤 주요 뉴스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08]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9]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